한남대 IPP 일학습사업단, 13일 성과보고대회 개최
재학생 125명, 85개 기업체서 4개월 간 장기현장실습 수행

한남대학교 IPP 일학습사업단(Industry Profession Practice, 단장 윤영선)은 지난 13일 유성 리베라 호텔에서 IPP사업 관련 주요 기관장, 협약기업 대표, 현장실습 참여학과 교수·학생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IPP 사업 운영현황 발표, 장기현장실습 현장 동영상 상영, 참여기업체 감사패 전달, 우수학생 시상, 참여학생·기업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됐다.   

사업단은 장기현장실습 모범 5개 업체로 ▲에코바이오 의학연구소 ▲비즈텍코리아 ▲스마텍 ▲유아더디자이너 ▲대덕넷을 선정하고 감사패를 증정했다.

지난해 한남대 IPP 일학습사업단이 발굴한 85개 기업체에서 4개월 이상 장기현장실습을 이수한 재학생 125명 대부분이 이날 행사에 참석했으며, 이중 46명은 취업이 확정됐다. 

참가 학생들은 이날 행사에서 직접 체험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실습사례 대상으로 총장상과 150만원의 장학금을 받은 백두현 학생은 '내 인생의 유턴 포인트'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최우수작 4편(강성은 학생 외 3명), 우수작 15편(김정래 학생 외 14명), 장려상 25편(권미래 학생 외 24명)에게는 각각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됐다.  

경기도 소재 곤지암리조트에서 4개월간 현장실습을 마친 강성은 학생은 "머리로 익힌 서비스 이론 지식을 장기현장실습 과정에서 적용하면서 현장을 경험한 것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윤영선 IPP일학습사업단장은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기업에서는 4개월 동안 학생을 테스트하면서 유능한 인재를 미리 확보하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어 실무능력배양을 위해 좋은 기회가 됐다"며 "올해는 더 많은 학생을 참여시켜 양질의 취업에 성공함으로써 우수한 산학협력 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