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안경 만들기, 스타-카 체험 등 체험행사 진행

한국천문연구원(원장 박석재)은 제주시(시장 강택상)와 함께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2009 제주 별빛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천문학자와의 만남 ▲망원경 조립 경연 ▲태양흑점 관측체험 ▲천문관련 OX퀴즈 ▲천체관측 체험 ▲스타-카 체험 ▲천체사진 전시회 ▲전파망원경 모형만들기 ▲나만의 별자리 만들기 ▲태양안경 만들기 ▲북극성 찾기판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천문연 관계자는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천문관측시설은 물론 4D 입체영상관, 천체투영실 등을 갖춰 제주 야간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과학교육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문연과 제주시는 이날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다. 천문연은 이번 MOU를 통해 별빛누리공원 운영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천문우주 과학문화 창달과 천문우주과학 분야 대중화에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