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사, 6일 대전 이전 기념 '개소식' 개최

촉촉한 봄비가 내리는 3월의 둘째 주. 꽃샘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대덕연구개발특구는 봄기운만큼이나 다양한 행사로 새로운 한 주를 준비하고 있다.

과학기술부는 오는 8일부터 9일에 걸쳐,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에서 'R&D인력교육과정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대형국가연구개발사업 책임자(50여명)를 대상으로 한다. 첫날인 8일에는 김우식 과기부총리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육군 군수사령부는 오는 6일 오후 2시, 대전 이전을 기념한 '개소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광역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상호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목요일인 8일에는 전국 25개 비수도권 지방의회가 참여하는 '지역균형발전 지방의회협의회'가 대전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한다.

협의회는 이날 회장 선출과 정부와 정치권, 수도권 지차단체의 수도권규제완화 움직임에 대응하는 공동성명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월요일인 5일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은 원내에서 '원자력 안전점검 발전전략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원자력안전점검의 날 추진성과 보고 및 향후 발전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같은 날인 오후 5시. (주)대덕넷은 사옥에서 '제 2회 대덕넷 독자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화요일인 6일, 대전광역시는 대전시청 세미나실에서 '대전희망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공부하는 공무원상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같은 날 오전 8시 인터넷신문협회는 서울 조선호텔 1층에서 인터넷신문협회 정기 월례 조찬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조찬포럼에는 이순동 삼성전략기획실 실장보좌역 사장을 초빙, '기업홍보의 전략'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과학기술부는 6일 과기부내 제1브리핑룸에서 '2007년 상반기 국가R&D사업 사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발표(브리핑)'를 실시한다. 과기부는 계획의 구체성, 시급성, 정부지원의 필요성 등을 고려해, 9개 부처 19개 신청 사업 중 5~6개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과기부는 위 행사에 이어, '극지연구소 연구성과 및 향후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제 극지의 해(2007년~2008년)'를 맞아 극지연구소의 주요 연구성과와 향후 추진사업 홍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월요일인 5일에는 ▲원자력 안전점검 발전전략회의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제2회 대덕넷 독자위원회 (궁동 대덕넷 사옥, 오후 5시)

화요일인 6일에는 ▲대전희망 아카데미 (대전광역시청 세미나실, 오전 7시 20분) ▲인터넷신문협회 정기 월례 조찬포럼 (서울 조선호텔 1층, 오전 8시) ▲2007년 상반기 국가R&D사업 사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발표 (과학기술부 제1브리핑룸) ▲극지연구소 연구성과 및 향후계획 발표 (과학기술부 제1브리핑룸, 오전 11시) ▲군수사령부 개소식 (육군 군수사령부, 오후 2시)

수요일인 7일에는 ▲지방투자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토론회 (충남도청 대회의실, 오전 10시)

목요일인 8일에는 ▲R&D인력교육과정 시범운영 실시 (과학기술창조의 전당, 8일~9일 이틀간) ▲'지역균형발전 지방의회협의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 (대전광역시청 대회의실, 오전 11시)

금요일인 9일에는 ▲KAIST 리더십 강좌 (KAIST 터만홀, 오후 4시) 자세한 일정은 대덕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대덕캘린더 바로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