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역 포털사이트 부문....바이어/상품검색, 나라별 에이전트 등 서비스

대덕밸리 인터넷 무역포털사이트 운영 벤처기업 EC랜드(대표 임수명, www.ecland.net)는 자사의 인터넷사이트가 '네이버'로부터 인터넷무역포털사이트 6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EC랜드측이 밝힌 순위에서 1위부터 5위까지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대한무역진흥공사, 한국무역협회 등 대규모 사이트가 차지했으며 벤처가 운영하는 사이트 중에는 가장 높은 지지도를 보였다고 말했다.

EC랜드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해외고객용(www.buyworld21.com)과 국내고객용(www.ecland.net)의 두 곳으로 주력기능은 웹서버를 순회하며 각 홈페이지에 있는 수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SellKorea-Buyworld21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웹 로봇이 자동으로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수집, 작성한 인덱스를 사용해 검색을 돕는 서치로봇 기능과 단 한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해당 무역사이트에 제품내용이 등록되어지는 오토포스팅 기능이 결합되어 구현된다.

그밖에 EC랜드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환율정보, 해외무역초기단계기업을 위한 무역아카데미, 해외교민 소식지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EC랜드는 지난 98년 6월 설립된 인터넷무역전문기업으로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www.exportcenter.go.kr)와의 협약을 통해 대전 충남 수출지원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042)863-2484

<대덕넷 김영중기자>happynews@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