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계 화제의 인물 등 초청 모두가 주인공인 네트워킹···"공동체 기여하며 미래 연다"
22일 저녁 대덕넷서 '과학나무 심는 사람들' 소통 킥오프 모임


과학·산업계 화제의 인물과 격없이 소통하며, 참석자 모두가 교류의 주인공이 되는 '과학나무 파티'가 열린다.

대덕넷은 오는 22일 오후 6시 본사 교육장에서 '과학나무 심는 사람들'(이하 과목민) 모임을 개최한다.

과학나무 파티는 과학나무(새로운 가치)로 공동체와 인류에 기여하며 미래를 여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대덕넷이 취재한 과학계 화제의 인물들과 격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과목민은 22일 첫 모임 이후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6시 대덕넷에서 진행된다.

첫 모임에 격없이 소통할 화제의 인물은 ▲우삼용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 ▲권예람 아이엠랩 대표 ▲이계형 한국화학연구원 박사 등이다.

우삼용 박사는 압저항 고무 기술로 압력 센서·스마트 방범창 시장을 개척한 인물로 꼽힌다. 모임에서 우 박사의 기술사업화 활약상을 접할 수 있다. 

권예람 대표가 이끄는 아이엠랩은 KAIST 석·박사생 모여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기업가정신 정상회의'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화상대화를 나누는 등 화제의 인물·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변화하는 세상에 현재의 문제를 바라보고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역할 등의 주제로 소통한다.

최근 이계형 박사는 새로운 혈액암 후보물질 기술이전 쾌거를 거둔 바 있다. 30년 연구 투혼이 성과로 이어지는 과정을 들으며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과학·산업계에서 활약상을 펼치는 화제의 인물을 초청해 지속적인 소통·학습의 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과학나무 공동체 가치에 공감하는 분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모임 참가 신청은 이메일(jjar8271@HelloDD.com)을 통해 가능하며, 모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넷(전진아 주임 070-4171-35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