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라이프 / 헬로우맛집 / 2017-07-20 첫 눈에 반하는 집 '히토메보레' 치즈퐁듀가츠, 생연어초밥이 맛있는 정통 라멘집


어느새 장마가 걷히고 또 한번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점심을 먹으러 나서며 마주할 태양볕이 유난히 뜨겁게 느껴진다. 이렇게 더운 날에는 "가까운 곳에서 먹는 게 현명한 선택이지 않을까?"하고 스스로를 설득하며 합리화하기 쉽다.

하지만 "고통없인 얻어지는 것도 없다(No pain, no gain)"는 속담도 있지 않은가. 더위와 뜨거운 태양을 무릅쓰고 봉명동으로 향하면 분명 찌는 더위를 잊게 해주는 맛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치즈퐁듀카츠와 생연어초밥이 맛있는 정통 라멘집 '히토메보레'다. 개업한지는 6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매일 점심시간마다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먹을 정도로 이미 많은 이들의 취향저격에 성공, 나날이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히토메보레'는 우리말로 '첫눈에 반함'이란 뜻이다. 이 집의 상호처럼 한 번 이곳을 찾은 이들은 음식 맛에 반해 계속해서 이곳을 찾게 된다고.

쿠로마유 돈코츠라멘은 이집의 인기메뉴다. 담백한 국물 그리고 생면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고기가 일품이다쿠로마유 돈코츠라멘은 이집의 인기메뉴다. 담백한 국물 그리고 생면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고기가 일품이다

이날 '히토메보레'를 찾은 우리 일행은 줄을 서서 30분동안 기다린 끝에 식당에 입장해 카라이 미소라멘, 쿠로마유 돈코츠라멘, 규동 그리고 생연어초밥치즈퐁듀카츠를 주문했다. 식당 내부는 20여명이 앉을 앉을 수 있는 규모로, 일본에 있는 여느 식당과 다를 바 없이 아담하다.  

쿠로마유 돈코츠라멘은 마늘맛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마늘이 들어가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담백한 쿠로마유 라멘 특유의 국물 맛이 일품이다. 생면과 돼지고기의 맛을 음미하며 국물을 들이키니 줄을서서 기다리며 느꼈던 더위가 말끔하게 사라지는 느낌이었다.  

카라이 미소라멘은 매운맛을 즐기는 이들이 선택하면 좋다. '깔끔한 맛'을 고수하는 정통 일본라멘 답게 깔끔하게 매운맛과 미소와 육수가 섞인 특별한 맛이 더위로 지친 입맛을 자극한다. 특히 고명으로 올라온 수란과 불맛나는 돼지고기가 일품이다.  

치즈퐁듀 돈카츠는 취향에 맞게 치즈 또는 특제 돈카츠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 다른 돈까스와는 다르게 두꺼운 고기가 풍부한 육질과 씹는맛을 한껏 더한다. 연어살 크기는 최고, 밥 양은 적당, 맛은 대박. 생연어초밥은 히토메보레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 중 하나다.치즈퐁듀 돈카츠는 취향에 맞게 치즈 또는 특제 돈카츠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 다른 돈까스와는 다르게 두꺼운 고기가 풍부한 육질과 씹는맛을 한껏 더한다. 연어살 크기는 최고, 밥 양은 적당, 맛은 대박. 생연어초밥은 히토메보레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 중 하나다.

이밖에도 이집이 자랑하는 생연어초밥과 치즈퐁듀카츠는 맛은 물론, 만족스런 가성비를 자랑한다.

연어살의 크기가 단연 돋보인다. 여느 일식집의 연어초밥에 비해 2배 크기를 자랑하는 이곳의 연어살은 먹기도 전에 이미 마음을 열어 놓는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연어살의 고급진 풍미를 꼭 느껴보기 바란다.

치즈퐁듀카츠도 이곳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다. 치즈퐁듀가 별도의 그릇이 아닌 속이 텅빈 그릇 모양을 한 돈카츠 안에 들어있는 모습이 재미있으면서도 매력적이다. 안에 있는 치즈를 다 먹고나면 그릇으로 쓴 돈카츠도 먹음직스런 치즈 돈카츠로 바뀐다. 두꺼운 고기가 주는 풍부한 육질이 일품이다.

더위로 지친 입맛을 자극적인 음식으로 힐링시키기보다는 담백하면서도 진한맛을 자랑하는 라멘으로 살려보는 건 어떨까? 생연어초밥 또는 치즈퐁듀카츠가 함께하는 한 끼 식사는 더욱 멋진 식사가 될 것이다.



◆ 가격정보
치즈퐁듀카츠 1만 3000원 / 생연어초밥 1만 4천원 / 쿠로마유 돈코츠라멘 7500원카라이라멘 8000원 / 나가사키 해물라면 7500원 / 카라이미소라멘 7000원 / 돈코츠라멘 7000원 / 나사사키 해물라멘 7500원 / 규동 7000원 / 사케동 9000원 등 (전체메뉴 참고)
상호히토메보레  전화번호042-823-3970  영업시간평일 11:30 - 13:00 / 브레이크 오후 15:00~17:00 / 평일 17:00 - 23:00 / 저녁 (마지막 주문 21:00) / *주말 11:00~22:00  휴무수요일, 공휴일  주소대전 유성구 온천북로33번길 35-17 
허경륜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