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탈원전 흠집낸 죄? 한수원 연구원 5명 징계
한수원의 이번 조치가 탈원전 정책을 비판하는 내부 목소리를 차단하기 위한 보복성 징계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중앙]한국판 NASA 만들자 하니, 공무원 늘리겠다는 과기부
우주 관련 정부출연연구소에서는 '담당 공무원들이 알만하면 떠난다' '어설픈 공무원 뒤치다꺼리하다가 세월 다 보낸다'는 불평이 쏟아진다. 

[중앙]프리츠커상 하나 못 받는 한국 건축가들
랜드마크 주문하는 공공기관은 많다...창의력에 투자하는 금액이 1/4 이하다.

[조선]'4분의 1토막' 가상화폐 운명은? 강적들 서울서 맞붙었다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와 가상화폐 비관론자인 루비니 교수 간 1대1 토론이 열렸다. 

[매경]조사는 시한없고 처분은 고무줄…재가동 기약없는 '방산'
현재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은 다연장로켓 `천무`의 생산 중단에 따른 방산 협력업체들의 어려움과 군 전력 공백이다.

[한경]'LCD 원조' 日의 몰락…재팬디스플레이, 결국 대만에 넘어갔다
한때 세계 LCD시장을 장악했던 일본 기업들이 소극적 투자를 이어오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신기술 개발에 뒤처진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한경]임대료 혜택, 홍릉·양재·마곡에 벤처 1200개 들어선다
서울시가 약 2조원을 들여 첨단 벤처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 1200여 개를 새로 만들기로 했다. 

[동아]쇠찌꺼기가 노다지로… 프리미엄 시멘트-인공어초로 재탄생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슬래그 저장소는 친환경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철강업계의 미래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시설이었다. 

[매경]"전세계 30억명이 도시로…스마트도시 지배자가 세계경제 주도"
중국 보아오포럼 현장에서 국가 경쟁력과 도시 발전을 주제로 원희룡 제주지사와 이광재 여시재 원장을 초청해 특별 대담을 했다. 

[동아]KAIST "실험실에서 미래를 체험해 보세요"
2017년 시작한 스팀쿡 프로그램은 만족도가 높아 재방문율도 매우 높다. 특히 KAIST에서 실험실 공개를 선뜻 받아들여 여행의 품격을 높였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