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헬로우맛집 / 2016-08-18 "인도요리 전문점 부럽지 않다"···맛·가격 '맑음' 소스 따라 골라먹는 5색 커리···커리 샌드위치도 '이색'

  버터치킨커리(앞)와 치킨티카마살라는 커리 색이 비슷해 자칫 헷갈릴 수 있다. 버터치킨커리는 부드럽고 치킨티카마살라는 매콤함이 특징이다.<사진=박은희 기자> 버터치킨커리(앞)와 치킨티카마살라는 커리 색이 비슷해 자칫 헷갈릴 수 있다. 버터치킨커리는 부드럽고 치킨티카마살라는 매콤함이 특징이다.<사진=박은희 기자>

맑은 하늘을 그대로 담아 놓은 듯 파란색 외관이 독특한 곳. 'Malgm'(맑음). 

어떤 이는 꽃집으로 어떤 이는 커피숍으로 기억하고 있지만, 이곳이 꽃집도 커피숍도 아닌 커리 음식점으로 바뀌었음을 얼마 전 알게 됐다. 독특한 외관에 한번은 가보고 싶었기에 일부러 점심시간에 맞춰 찾아갔다. 그러나 차를 타고 지나갈 때는 보지 못했던 메모가 문 앞에 꽂혀있다. 여름휴가란다. 

아쉬웠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발걸음을 돌렸다. 일주일이 지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화를 걸었는데 받지 않는다. 바쁜 시간이라 그런가 싶어 다음날 오후에 다시 하니 그제야 연결이 된다. 손님이 많아 전화를 받을 수 없었단다. 예약은 가능하냐고 물으니 받지 않는 대답이 돌아왔다. 

궁금함을 해결하려면 직
커리로 부족하다면 새우튀김도 주문이 가능하다.<사진=박은희 기자>커리로 부족하다면 새우튀김도 주문이 가능하다.<사진=박은희 기자>
접 가는 방법 밖에 없겠다 싶어 다음날 조금 서둘러 찾았다. 2인용 테이블이 총 8개. 일찍 와야 하는 이유가 있었다. 내부는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졌다. 

손님이 들어 닥치기 전에 넓지 않은 매장 이곳저곳을 카메라에 담았다. 벽면 한쪽에 걸린 메뉴판엔 간단한 메뉴들이 적혀있다. '치킨티카마살라', '버터치킨커리', '치킨코르마', '마늘커리', '시금치커리' 등 5가지 커리가 이곳의 주 메뉴다. 사이드메뉴는 새우튀김뿐. 

많은 이들이 찾는다는 버터치킨커리와 매콤함이 더해졌다는 치킨티카마살라. 구운 마늘향이 일품인 마늘커리까지 주문했다. 손님들이 한 순간 몰려와 새우튀김이 어려울 수 있다고 했지만 기다림을 전제로 새우튀김 5마리도 시켰다.  

첫 손님의 특권으로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주문한 커리가 테이블에 올랐다. 크고 깊은 하얀 그릇에 커리, 난, 밥, 샐러드가 함께 담겨져 나왔다. 버터치킨커리는 대표 메뉴답게 입안 가득 부드러운 커리가 퍼진다. 커리 속에 숨은 치킨은 씹는 재미를 준다. 

치킨티카마살라는 버터치킨커리와 모양새가 비슷했지만 맛은 좀 더 매콤하다. 주인장은 매일 마살라(Masala·혼합 향신료)를 직접 배합 분쇄해 양파 페이스트와 국내산 냉장육, 수제 요거트, 우유, 생크림 등을 넣어 커리 소스를 만든단다. 

마늘커리는 마늘이 압권이다. 구운 마늘향이 커리의 느끼함을 한방에 날려준다. 커리와 마늘의 조화가 이리 환상적인지 처음 알았다.

 난 속에 커리, 밥, 샐러드를 넣으면 독특한 커리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사진=박은희 기자> 난 속에 커리, 밥, 샐러드를 넣으면 독특한 커리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사진=박은희 기자>
 누운 마늘향이 일품인 마늘커리. 깔끔한 커리 맛을 선사한다.<사진=박은희 기자> 누운 마늘향이 일품인 마늘커리. 깔끔한 커리 맛을 선사한다.<사진=박은희 기자>

커리에 밥을 비벼 먹는 맛도 괜찮지만 난과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는 것도 이색적이다. 난은 주머니처럼 생겨 커리와 샐러드, 밥을 함께 넣으면 반달 모양의 샌드위치가 된다. 쫄깃한 난과 부드러운 커리, 상큼한 샐러드까지 색다른 조화가 입안을 즐겁게 한다. 

커리 맛에 빠져 있다. 뒤늦게 주문한 새우튀김을 마주했다. 생새우를 튀긴 게 아니어서 약간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커리와의 궁합은 나쁘지 않았다. 

인도 전문점 커리 가격에 부담을 느낀다면 맑음에서 한 끼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커리에 들어가는 치킨이 싫다면 추가 요금을 내면 새우로 바꿀 수도 있다. 

맑음의 내부 공간. 아기자기한 소품이 눈에 띈다.<사진=박은희 기자>맑음의 내부 공간. 아기자기한 소품이 눈에 띈다.<사진=박은희 기자>
파란색 외관이 특징인 '맑음'.<사진=박은희 기자>파란색 외관이 특징인 '맑음'.<사진=박은희 기자>

◆음식정보 
치킨티카마살라 8000원, 버터치킨커리 9000원, 치킨코르마 9000원, 시금치커리·마늘커리 1만원, 새우튀김 5000원~1만원.    
상호Malgm  전화번호042-861-0244  영업시간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브레이크타임 오후3~5시)  휴무매주 일요일 점심   주소대전 유성구 대학로 225  
박은희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