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리더스클럽, KAIST 도곡캠퍼스 대강당서 오후 2시 진행
창업가 대상 '이민화 Award'·'그에게 길을 묻다' 주제 포럼 예정

내달 3일, 故 이민화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를 맞아 KAIST 도곡캠퍼스 대강당에서 추도식이 개최된다. <사진=대덕넷DB>
내달 3일, 故 이민화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를 맞아 KAIST 도곡캠퍼스 대강당에서 추도식이 개최된다. <사진=대덕넷DB>
내달 3일, 故 이민화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를 맞아 벤처리더스클럽은 이를 추모하고 유지 계승 다짐을 위해 '故 이민화 명예회장 1주년 추도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도식은 휴맥스 본사(분당구 황새울로 216, 분당선 수내역 부근)에서 오후 2시~4시에 진행된다. 유가족 외에 혁신벤처업계와 학계 등 100여명이 자리해 추도식을 빛낼 예정이다.

특히 추도식에선 기업가정신으로 무장한 혁신 창업가 1인(창업 5년 미만)을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발굴·포상하는 '이민화 Award'를 추진한다. 이는 평소 후배기업인 양성에 열정을 바친 이 회장의 뜻을 기리고자 함이다.  

이후 한정화 한양대 교수, 이장우 경북대 교수, 변대규 휴맥스홀딩스 대표, 이광형 카이스트 교학부총장이 '그에게 길을 묻다' 주제로 기념 포럼에 나선다. 

한편 이 회장은 벤처기업협회 설립자이자 대한민국 벤처생태계의 선각자다. 한국 최초의 벤처기업 '메디슨'을 창업하고 기업가 정신을 중요시하며 한국 벤처업계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해왔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