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내달 29일 오후3시 마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이 대덕테크비즈센터(TBC) 내 '대덕특구 SPACE-S(AI 창업교류공간)' 입주기업을 내달 29일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특구내 인공지능 분야 창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함으로 모집대상은 AI 관련 기술을 보유했거나 이를 활용해 사업화를 계획, 추진 중인 예비창업자, 창업 7년 이내 초기기업이다. 또 바이오, 정보통신 등 인공지능을 접목할 수 있는 분야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입주공간은 TBC 임대료와 임대보증금의 70% 감면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1년 후 평가를 통해 최대 2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또 입주기업은 AI 전문작업실과 코워킹스페이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AI전문가의 컨설팅·교육, 특구 액셀러레이터와 특구펀드를 통한 투자 연계 등 특구진흥재단의 다양한 프로그램 혜택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대덕특구 SPACE-S'는 TBC 지하에 770.54m² 규모로 구축됐다. 이 공간에는 AI기술 기반 창업자를 위한 독립형 사무공간 11개실, 공동작업이 가능한 전문 작업실, 개별작업실 18석, 코워킹스페이스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특구진행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구진흥재단은 내달 29일 오후3시까지 AI창업교류공간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이미지= 특구진흥재단>
특구진흥재단은 내달 29일 오후3시까지 AI창업교류공간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이미지= 특구진흥재단>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