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온라인 특강···진단부터 백신까지

생명연,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4월 2일 목요일 오후 2시 특강 개최
생명연이 과학의 달 특집으로 '코로나10 온라인 특강'을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진행한다.<사진=생명연 제공>생명연이 과학의 달 특집으로 '코로나10 온라인 특강'을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진행한다.<사진=생명연 제공>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이 과학의 달 특집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관련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4월 2일 목요일 오후 2시 생명연 공식 유튜브라이브 채널에서다. '생명공학자가 들려주는 코로나19와 바이러스 이야기'가 주제다.

코로나19를 비롯한 신·변종 바이러스 감염병에 대해 과학적 이해를 돕고자 초·중·고 학생을 비롯한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특강이 기획됐다. ▲감염병 길라잡이(감염병연구센터장 류충민 박사) ▲K-키트, 세계가 놀란 한국의 진단기술(바이오나노연구센터장 이규선 박사) ▲병(病)이 약(藥)이 되기까지, 백신의 과학(감염병연구센터 선임연구원 김두진 박사) ▲바이러스! ALL KILL!(실험동물자원센터 선임연구원 이경륜 박사) 등 총 4가지 주제로 이뤄진다.

김장성 원장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과학 콘텐츠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연구자들이 직접 설명하고 소통을 통해 과학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생명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신속진단기술,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연구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국민의 과학적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연은 연구자들을 위한 '코로나19 연구정보 전문 포털'을 오픈한데 이어, 생명연 대표 홈페이지의 '코로나19 A to Z' , 국가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BioIN 홈페이지의 코로나19 모니터링’ 통해서 국민들에게 코로나19에 대한 과학 지식, 국내․외 최근 이슈, 연구동향 및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