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대덕넷 공동기획, 과학 취재진담 대세담①

코로나19 방역 최일선 총력, 질병관리본부 풍경은?

대덕넷 기자 세 명의 취재진담. <영상=대전 MBC>


대전MBC와 대덕넷이 한 주간의 과학 이슈에 대한 취재 뒷이야기를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19일 대전 MBC 스튜디오에서 대세담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대세담은 대덕넷 기자 세 명의 취재진담이라는 뜻을 지닙니다. 한 주간의 과학·산업 대세 담론을 정리하고, 취재 과정에서 있었던 뒷이야기를 가감 없이 전한다는 취지입니다.  

이번 첫 방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와 관련한 이슈로 시작했습니다. 그중에서도 방역 최일선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질병관리본부 관련 이슈를 짚어봤습니다. 위 영상도 정은경 본부장을 비롯해 질본 관계자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어 '왜 사람들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가'와 같은 일상 속 과학도 집중 해부했습니다. 한국진단키트의 우수성, 치료제·백신 개발이 어려운 이유 등과 전문적이지만 궁금한 의제를 쉽게 풀어보고자 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인한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5)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된 글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04.02~2020.04.15 에만 제공합니다.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