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7시 세종국책연구단지 대강당서 송년음악회 개최
21~22일 중앙과학관서도 성탄 공연 음악회 이어져

함박눈 내리는 연말, 익숙한 캐롤 멜로디로 가득한 거리를 따라 거니는 우리의 마음도 훈훈해진다. 연말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과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도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질 예정이다.

17일 오후 7시, 세종국책연구단지 대강당에서 세종시민과 국책연구기관이 함께하는 송년음악회가 열린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대중에게 친숙한 음악을 위주로 남녀노소 쉽게 따라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마련됐다.

세종남성합창단, 세종킹스콰이어, 세종청소년필하모닉 등 다양한 음악 단체와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음악동호회 디코드, 종촌동 오케스트라가 공연에 나선다. 국책연구단지 내에 위치한 누리뜰 어린이집 원아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돼 동심의 세계도 느낄 수 있다.

공연은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문의는 044-211-1325로 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도 21일부터 22일까지 성탄 공연꾸러미 음악회가 열린다. 이번 공연은 12월 성탄절을 맞아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21일에는 대전핸드벨콰이어가 핸드벨 공연을 펼친다. 핸드벨은 손잡이를 잡고 흔들어 소리를 내는 종 모양의 악기로 아름다운 음색을 자랑한다.

다음 날에는 탐 사운드 팀이 바톤을 이어받아 하모니카 공연을 진행한다. 과학관을 가득 채우는 아름다운 하모니카 화음에 푹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공연은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또는 042-601-7979로 문의 가능하다.

17일 세종국책연구단지 대강당에서 송년음악회가 개최된다. <사진=경제인문사회연구회 제공>
17일 세종국책연구단지 대강당에서 송년음악회가 개최된다. <사진=경제인문사회연구회 제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