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와 산업부가 맞손 잡은 글로벌 초일류기술개발(G-First)사업 공청회가 열립니다. 이 사업은 퍼스트무버형 정부 R&D가 목표입니다. 과제당 300~700억원을 집중 투하할 구상으로, 기존 연구과제와 무엇이 다른지 공청회에서 밝힐 예정입니다.

KAIST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에 속한 유럽과 중동, 중남미, 동남아시아의 현지 수요를 확인하고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KAIST 글로벌 기술사업화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많은 분야 가운데 특히 스마트시티와 ICT, AI, 에너지, 신소재, 바이오, 농업, 투자 등을 주목합니다.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를 연구하는 배진건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 상임고문과 폐암 치료제를 수출한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가 혁신신약살롱에서 세계 시장을 말합니다.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선전하는 기업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대전 콘텐츠 산업의 역량을 모아보는 장이 열립니다. 대전은 알고 보면 서울과 부산 다음으로 많은 영화·드라마가 제작되고 있고, 주변 연구단지와 결합한 ICT 콘텐츠 제작 역량이 풍부한 곳입니다. 일반인 참관을 환영한다고 알렸습니다.

박정수 서강대 경제학과 교수가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오류를 이론적으로 지적한 논문이 이슈입니다. 박 교수는 이병태 KAIST 교수와 함께 문정부 소득주도성장의 실체를 밝힐 장을 마련합니다.

매달 첫주 목요일에 열리는 이번 달 대전창업포럼엔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센터장이 출연합니다. 임 센터장은 경제과학 기자와 다음 글로벌부문장, 라이코스 대표 등을 거쳤습니다.

※소개된 행사의 세부 정보는 캘린더 페이지에 있습니다. 홍보가 필요한 행사 정보와 의견을 ad@hellodd.com, helloddnews@hellodd.com에 남겨주세요. 

◆8일(수) 
리더의 마음관리_어떻게 마음을 충전할 것인가?[대전융합연합회]
G-First사업(글로벌 초일류기술개발사업) 공청회
KAIST 글로벌 기술사업화 컨퍼런스·워크숍

◆9일(목) 
배진건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 상임고문 &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혁신신약살롱 대전]
대전콘텐츠산업 비전선포식
문재인 정부 2년, 경제를 평가하다-박정수, 이병태 교수[남덕우기념사업회]
세종과학기술인대회[한림원]
신남방 정책과 과학기술 ODA[국회 과총 과학기술 ODA 워크숍]
아프리카 돼지열병 폐사율 100%,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국민생활과학기술포럼]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센터장[대전창업포럼]
 
◆10일(금)
시장친화형 기능개선 연구개발 사업 설명회[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KAIST의 행정혁신 이야기-방진섭 기능개선 KAIST R&D 행정부장[새통사]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