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대덕 벤처 '엔솔바이오' 코넥스 시장 신규상장

10일 상장···시가총액 1350억원 규모
사진은 왼쪽부터 최규준 한국IR협의회 부회장,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김해진 엔솔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이현 키움증권 대표이사, 최욱 코넥스협회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제공>사진은 왼쪽부터 최규준 한국IR협의회 부회장,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김해진 엔솔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이현 키움증권 대표이사, 최욱 코넥스협회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제공>

대덕 바이오벤처 엔솔바이오사이언스가 코넥스 시장에 진입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엔솔바이오사이언스의 코넥스 시장 신규상장 기념식을 개최했다.

엔솔바이오 주식의 주당 가격은 1만6450원(액면가 500원), 발행주식수는 약 840만주(총 839만5660주)로 시가총액 1350억원 규모다. 지정 자문인은 키움증권이다.

엔솔바이오는 바이오 빅데이터 신약발굴 플랫폼을 기반으로 퇴행성디스크 치료제, 골관절염 치료제, 동물용 관절염 치료제 등 글로벌 혁신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김해진 대표는 "공학과 바이오 융합기술로 오랜 시간이 필요한 후보물질 발굴과 효능 증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라며 "새로운 것들을 많이 경험하게 되니 설레임이 있고 기대가 된다. 신약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솔바이오의 자본금은 41억 9800만원이며 주요 주주는 김해진 대표 외 5명으로 전체 주식의 23.8%를 보유했다.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