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까지 개최…다양한 로봇공연 즐길 수 있어

과학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로봇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다양한 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국립서울과학관(관장 이인일)은 다양한 로봇공연을 즐길 수 있는 '내 친구 휴먼로봇' 기획전이 8월 30일까지 개최된다고 6일 밝혔다.

전시의 주제는 가까운 미래에 인간과 밀접하게 상호작용 할 휴머노이드(humanoid)로, 이번 전시회는 ▲휴모노이드 존 ▲사람과 로봇 비교체험 존 ▲로봇과 함께 놀아요 존 등 3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됐다.

'휴모노이드 존'에서는 실제 체험에 앞서 로봇의 설계, 구조, 제어, 지능 등 로봇공학기술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사람과 로봇 비교체험 존'에서는 인간의 뼈와 로봇의 골격, 인간과 로봇의 에너지원, 인간의 감각기관과 로봇의 센서 등을 실제 작동해 볼 수 있다. 또 미니 로봇들이 펼치는 이솝우화 '토끼와 거북이'공연이 진행된다.

'로봇과 함께 놀아요 존'에서는 로봇 축구, 로봇 권투, 애완용 로봇 등과 함께하는 역동적인 체험을 통해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이밖에도 어린이들의 최고 인기로봇인 '또봇'과 부모님 세대의 '로봇태권브이'대형모형 포토존과 함께 다양한 로봇캐릭터 모형들을 전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울과학관 관계자는 "우리 생활에 친숙하게 다가올 휴먼로봇에 대해 알아보는 한편, 어린이들에게 로봇에 대한 호기심과 과학자의 꿈을 키워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번 로봇체험전은 7일부터 8월 30일까지 과학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과학관 관람표 포함 입장료는 15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서울과학관(www.ssm.go.kr, 02-3668-2203~6)에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