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 제1회 수학연 정책포럼 개최

선도형 지식경제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산업수학의 역할과 정책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수학, 금융,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수학연) 수학원리응용센터(센터장 조도상)는 내달 2일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수학원리응용센터에서 '제1회 수학연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대학수학회, 한국산업응용수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산업수학의 역할에 대한 의견이 다각도로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박형주 POSTECH 교수가 '산업수학 허브 구축방안'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 미국 우스터폴리네트닉 대학 부총장인 Bogdan vernescu 교수가 '수리과학분야에서 대학과 산업계 간의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가 모두 끝나면 이항숙 이화여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이상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21세기 한국 경제의 도전과 과제 ▲김이식 KT 상무의 '산업의 난제, 수학을 통한 해결 방안' ▲이준엽 이화여대 교수의 '산업수학의 성공 사례와 가능성' ▲정은옥 건국대 교수의 '산업수학 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의 역할' ▲이형천 아주대 교수의 '수학계와 산업계의 협력 방안' ▲이창옥 KAIST 교수의 '국가 정책으로서의 산업수학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활발한 패널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학생, 연구자, 일반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camp.nims.re.kr/forum)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