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저변확대 및 이공계 진로지도를 위한 과학캠프 신청 접수

국립중앙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오는 28일부터 과학문화의 저변확대와 이공계 진로지도를 위한 과학교육캠프 프로그램인 '대덕과학기술진로탐구'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이공계 분야에 대한 친밀감을 가질 수 있도록 실습·토론·강연 등으로 구성됐다.

진로탐색 수학여행은 학생의 발달 단계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진로 교육과 이를 바탕으로 하는 단위학교 차원의 진학지도가 가능토록 각각의 교육 구성을 독립시켰다. 진로 실습, 현장 견학의 세부 항목 선택이 가능하다. 현재 일일형 또는 1박2일형으로 운영 중이다.

캠프 운영 사진.<사진=국립중앙과학관 제공>
캠프 운영 사진.<사진=국립중앙과학관 제공>

그밖에도 실험·실습과 전시물 탐구 등으로 구성된 '일일과학체험', 각 분야 전공 박사와 함께 전문 실험을 진행하면서 심층토론으로 이어지는 융합형 프로그램인 '세종과학실험토론캠프', KAIST 소속 연구 교수진 및 대덕특구 전문연구진 등과 함께 하는 진로탐구 프로그램인 '대덕과학기술 진로멘토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한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며, 이공계 분야로 진출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덕과학기술진로멘토링 과학캠프 신청 및 문의는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캠프 접수처 (1599-5141)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http://www.science.go.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