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
KAIST 학생들 직접 튜터로 나서 교육 및 진로 상담 등 차별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원장 권동수) 산하 영재교육센터가 29일까지 '2015년 봄학기 사이버 영재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재교육센터에서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정보, 고급수학 과정을 과목별 5개 레벨로 나눠 자기주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 교육과정에 기반한 수준 높은 콘텐츠로 구성됐다. 해당 과목에 높은 흥미와 성취를 보이는 학습자가 더욱 심도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KAIST 학생들이 튜터로 나서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에 관련된 고민들을 직접 상담하는 등 기존의 온라인 학습과 차별성을 뒀다.

2000년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매년 약 7000여 명의 학생들이 수강했다. 그 중 우수 수강생 500명은 KAIST에서 열리는 3박 4일 캠프 교육에 참여해 더욱 심화된 영재교육과 진로교육을 받았다. KAIST 영재교육센터의 온라인 과정은 연 2회, 학기 별로 운영되며 3월과 9월에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2015년 봄학기 사이버 영재교육 수강생 모집 신청은 29일까지 KAIST 영재교육센터 홈페이지(http://talented.kaist.ac.kr)에서 가능하다. 대상은 전국의 중, 고등학생 학생으로 수학, 과학(물리, 화학, 생물), 정보(C언어, Python) 및 고급수학(미분적분학, 해석학, 대수학, 기하학) 분야에 높은 관심과 흥미를 가진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 학교장 추천서를 받아 별도의 수강료 없이 참여할 수 있다. 

KAIST 영재교육센터 2015 사이버영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talented.kai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