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부터 모집…"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융합형 교육프로그램될 것"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창조인재 꿈나무 육성의 일환으로 '제12기 특허청 청소년발명기자단'을 1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발명기자에 선정되면 특허청이 개최하는 발명캠프 참가, 발명·과학관련 행사 참관, 기업체·연구소 견학, 언론·기자교육, 전문가 인터뷰 등 다양한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아울러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http://www.ipacademy.net)을 통해 지식재산권관련 137개의 e-러닝 과정을 연중 상시 수강할 수 있는 혜택도 받는다.

변훈석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많은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는 청소년발명기자단의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하고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어 "발명활동과 논술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발명기자단 활동이야말로 누구나 손쉽게 참가할 수 있는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덧붙였다.

발명기자단 신청과 관련해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 청소년 이러닝 홈페이지(http://ipschool.ipacademy.ne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과 관련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평생교육부(전화 02-3459-2766, 2788/이메일 youthrep@kipa.org)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