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주간밸리]Hello! 과학마을 축체 등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축제로 즐길 수 있는 'Hello! 과학마을축제'가 오는 25일 대덕특구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 과학마을축제는 'Science for All'이라는 사회전반의 과학기술 융합을 강조하는 가운데, 박진감 넘치는 물로켓 쏘기대회를 비롯해 스프린트로봇 경주대회, 쏠라카 경주대회, 자기부상열차 경주대회 등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Hello! 과학마을축제’ 현장 한자리에서 20여개 정부출연기관의 특성을 오롯이 체험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솔라카 경주대회와 제로에너지솔라하우스 만들기 시합',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물로켓 발사대회', 한국기계연구원의 '자기부상열차모형경주대회', LG화학기술연구원의 '전기자동차 타고 과학동네 한바퀴'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특히 올해는 ‘책을 품을 과학’을 컨셉으로 독서 영재 육성 프로그램인 ‘북파워페스티벌’과 유성구청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자원봉사 대축제’가 함께 열려 과학동네의 문화적 취향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이 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대회 홈페이지(http://sf.hellodd.com/)에서 사전 접수를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과학마을축제준비위원회(042-861-5005)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21일에는 대덕틀럽 포럼과 STEPI '과기+사회혁신 포럼'이 개최되며, 22일에는 KAIST에서 재난학 연구소 설립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요일별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화요일(21일)에는
▲STEPI 과기+사회혁신 포럼 (STEPI/오후 3시)
▲대덕클럽 포럼(특구재단 / 오후 6시)

수요일(22일)에는
▲KAIST 재난학 연구소 설립(KAIST / 오전 10시)

목요일(23일)에는
▲ STEPI 10시30분 과기정책포럼 '통일시대 준비' (STEPI / 오후 4시 30분)

금요일(24일)에는
▲CEO데이 (유성호텔 / 오후 4시 30분)

토요일(25일)에는
▲과학마을축제(대덕특구종합운동장 / 11시)

 
이해곤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