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점자 30명…제주도 탐방·노트북 등 경품 추첨 진행

이은우 UST총장이 '제2회 UST온라인 과학퀴즈대회' 만점자 가운데 제주도 탐방의 기회를 가질 행운의 주인공을 추첨하고 있다. <사진=이해곤 기자>
이은우 UST총장이 '제2회 UST온라인 과학퀴즈대회' 만점자 가운데 제주도 탐방의 기회를 가질 행운의 주인공을 추첨하고 있다. <사진=이해곤 기자>

2주간 치열하게 진행됐던 제2회 UST 온라인 퀴즈대회의 당첨자가 결정됐다.

UST는 25일 오후 2시 UST 총장실에서 퀴즈대회 당첨자 추첨식을 열었다.  이은우 총장과 이병민 부총장, 박용기 교무처장, 박갑동 출제감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 과학문화 탐방에 참여할 행운의 주인공을 뽑았다.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일 3문항씩 과학기술의 상식 문제를 풀었던 3100여명 가운데 만점자는 30명이 나왔다.

이 가운데 20명은 3박 4일간의 제주도 과학문화탐방 기회를, 5명은 노트북과 아이패드, 커피 머신 등의 푸짐한 경품을 받게 됐다.

이 외에도 주별 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매주 5명에게 바이로봇 드론파이터를 제공했고, 2주간 총 70% 이상 참여한 사람 중 20명에게는 피자교환권의 행운도 주어질 계획이다.

또 매일 출제되는 출연연 관련 문제 정답자 10명을 추첨해 2만원권 문화상품권도 지급됐다.

이은우 총장은 "일상 생활 속에 숨어 있는 과학기술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던 당첨자들이 이제는 제주도에서 숨어 있는 과학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당첨자들을 축하했다.

당첨자는 '제2회 UST 온라인과학퀴즈대회' 홈페이지(http://www.ust-quiz.com/)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

◆대상(제주도 탐방)
김동호 김원삼 김유경 김정희 박창보
배동혁 송준원 송진철 신익재 우상규
이동훈 이영호 이재혁 이정민 이호진
전효상 정세천 차혜영 최지식 탁진형

◆최우수상(노트북)
정은종

◆우수상(아이패드 미니)
김용인 김수진

장려상(에스프레소머신)
권혁민 이국환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