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연구논문상·연구논문지도상·우수교수상·우수상의상 등 표창
누엔 마이 쿠엉 박사 2년 연속 연구논문상 수상

UST는 19일 대전 호텔리베라유성에서 '2014 전기 UST 우수 교원 및 학생 표창식'을 개최했다. <사진=UST 제공>
UST는 19일 대전 호텔리베라유성에서 '2014 전기 UST 우수 교원 및 학생 표창식'을 개최했다. <사진=UST 제공>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은우)는 19일 대전 호텔리베라유성에서 '2014 전기 UST 우수교원 및 학생 표창식'을 가졌다.

이날 표창식에서 우수연구성과 배출 학생 13명에게 '연구논문상', 지도교수에게는 '연구논문지도상'이 수여됐고,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졸업생들의 지도교수 13명이 '우수교수상'을 받았다. 작년에 개설된 강의 중 우수한 강의를 선정해 20명의 교수에게는 '우수강의교수상'이 수여됐다.

연구논문상에는 영국 생물자원공학 분야 국제학술지 '바이오소스 테크놀로지(Bioresource Technology)'에 1저자로 논문을 게재하는 등 지난해 한 해 동안 SCI급 논문 3편을 쓴 청정화학 및 생물학 전공 누엔 마이 쿠엉(Nguyen Mai Cuong) 박사를 포함 총 13명이 수상했다. 누엔 마이 쿠엉 박사는 2년 연속 연구논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교수상은 한국기계연구원 캠퍼스 이재종 교수를 비롯해 총 13명이, 우수강의상에는 '이차전지 전극소재 설계 및 분석'을 강의한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캠퍼스 최원창 교수, '차세대 3차원 패키징 기술'을 강의한 한국기계연구원 캠퍼스 이재학 교수 등 20명에게 돌아갔다.

이은우 총장은 축사에서 "끊임없는 열정으로 이뤄낸 훌륭한 연구성과를 축하드리며, 더욱 뛰어난 성취를 이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문과 연구 등 다방면에서 교수님들의 도움이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