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너구리가 일본 본토쪽으로 방향을 바꾸면서 국내는 찜통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에도 상상력포럼, 대덕잡구, 도룡동 포럼 등 다양한 커뮤니티 모임이 열릴 예정으로 기대되는 한주가 될 전망이다.

우선 15일 오후3시 '과학기술계를 브랜딩하라'를 주제로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사이언스홀에서 '상상력포럼D'행사가 열린다.

올해 상반기 대미를 장식할 이번 포럼은 한국의 대표적 마케팅 전문가인 홍성태 한양대 교수가 주제 발표를 맡고, 한국 과학기술계를 진단하며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홍 교수는 '나를 브랜딩하라:공감이 필요하다'를 주제로 활발한 강연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상상력포럼D에서는 과학기술계의 체계적인 진단과 방향 제시를 통해 세계가 갈망하는 한국 과학기술계를 만들기 위한 브랜딩의 해법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14일 오후7시에는 대덕雜求의 시즌2 마지막 모임이 '사람 그리고 대덕'을 주제로 KAIST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모임은 대덕雜求 출발을 도모했던 김철환 카이트창업가재단 이사장과 박성동 쎄트렉아이 의장이 진행을 맡고 '김채광 중소기업청 사무관', KAIST 공대학장 '박승빈 교수',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이끌고 있는 '송락경 KAIST 교수'가 참여해 '사람과 대덕'을 주제로 다양한 경험을 담은 이야기를 펼쳐 줄 예정이다.

17일 오후6시 30분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는 창업 및 투자유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인 '도룡동 포럼이 열린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월요일(14일)
▲대덕雜求(오후7시, KAIST창조경제혁신센터)

화요일(15일)
▲민군협력과제 중소벤처 좌담회(오전8시, KI빌딩)
▲KAIST웨어러블 헬스케어 산업현황과 전망워크숍(오전10시, KI빌딩)
▲대전시창조경제전진기지화 정책방안 세미나(오후2시30분, 시청5층 강당)
▲상상력포럼D(오후3시, UST사이언스 홀)

수요일(16일)
▲STEPI, 과학기술/사회혁신포럼(오후 3시,STEPI)

목요일(17일)
▲핵융합연 아이디어 엔진파일럿 워크숍(17~18일 오전 9시, 천안 테딘패밀리 리조트).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