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 지원 산학협동 과정...총 11개 강좌

KAIST 마이크로 로봇설계 교육센터(Micro-Robot Design Education Center)는 로봇분야 취업 및 진학을 희망하는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겨울방학중 다양한 로봇 전문강좌를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국내 유수대학 및 연구소 전문 강사진을 비롯해 국내 로봇 대표기업의 개발팀장을 초빙해 산업계가 요구하는 로봇 인재 발굴을 위한 강좌가 진행될 전망이다. ‘임베디드 리눅스 개발자 실습과정’ 등 총 11개 강좌가 개설되며 서울교육장(역삼동 맥캔리하이츠 빌딩 5층)과 대전교육장(KAIST 대학2호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소형 이동로봇 제어 실습과정’. 내년 1월 한달동안 주당 3일간에 거쳐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비롯, ‘DC 모터’, ‘통신’, ‘비전 및 센서’ 등을 실습과 실무를 중심으로 강의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로봇 제작에 필요한 기본지식과 소형이동 로봇의 원리가 집약되는 ‘축구로봇’을 직접 조립할 수 있으며, 속도·경로를 따르는 구동실습 및 전략전술 수립 등의 고난위도의 로봇기술을 체득할 수 있게 된다. 신청 및 문의는 MRDEC 홈페이지(mrdec.kaist.ac.kr)를 참조. 042-869-8878.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