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제1회 국방기술 활용 청년창업 경진대회' 개최
총상금 6700만원, 민군기술협력 페스티벌 연계

국방 과학기술을 이용한 창업 활성화 기회가 마련된다.

방위사업청(DAPA·청장 이용걸)과 국방과학연구소(ADD·소장 백홍열)는 국방기술의 민간 활용성을 높이고 이를 창업과 연계하기 위해 '제1회 국방기술을 활용한 청년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39세 미만의 청년 예비창업가, 또는 중소·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참가자들은 국방기술거래장터(http://dtims.dtaq.re.kr:8092)에 개재돼 있는 우수한 기술을 창업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총 상금은 6700만원이며 일반부와 청년부 대상에게는 각각 2000만원,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선정작들에 대해서는 인큐베이팅 후속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2차 발표평가 심사는 국방부가 주관하는 '창조경제를 위한 민군기술협력 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해 공개행사로 열릴 계획이다.

경진대회 참가는 5월 2일까지며 ADD 홈페이지(www.add.re.kr)에서 참가신청서와 사업화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techmart@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ADD 관계자는 "국방기술이 전국적인 창조경제 열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예상하며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국방기술의 대국민 홍보를 활성화하고 창업 및 기술이전을 위한 국민참여를 적극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와 관련한 제1차 설명회는 오는 18일 충남대학교 공대1호관 취봉홀에서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