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인터넷 서비스 체제 구축,,,현재 진행중

국내외 특허 정보 원문을 무료로 볼수 있게 됐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www.kisti.re.kr.원장 조영화)이 국내외 특허정보에 대한 인터넷 서비스 체제를 이용자 위주로 대폭 개편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KISTI는 23일 "국내외 특허정보에 대한 인터넷 서비스 체제를 종전의 서지(書誌)정보 위주에서 서지정보 검색은 물론 해당 원문까지 볼 수 있는 '디지털 원문 연계 서비스 체제'로 확대, 개편하고 이날부터 무료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동안 원하는 특허 원문을 입수하기 위해서는 각국 특허청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일일이 접속하거나 유료 원문 제공업체를 이용해야 가능해 적잖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다.

KISTI가 이번에 무료로 서비스하는 국내외 특허정보는 국내와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특허 관련 서지정보 1천700만건은 물론 400만건에 이르는 디지털 원문 등이 포함돼 있다. KISTI 김태중 정보콘텐츠개발실장은 "세계 특허정보 서비스는 각국 특허의 서지정보와 디지털 원문을 동시에 누구나 손쉽게 입수할 수 있는 만큼 국내 연구개발자들의 정보 수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용자 편의 위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42-828-5005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