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파견공무원 발표…실무위원에 장인숙 교과부 과장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8일 정부 부처 파견 공무원 5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정부 15부 2처 18청에서 국장급 전문위원 28명, 과장급 실무위원 25명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파견됐다.

이 가운데 교육과학분과위 과학기술분야 전문위원에는 장진규 국가과학기술위원회 과학기술정책국장이, 실무위원으로는 장인숙 교육과학기술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획단 기획조정과장이 각각 임명됐다.

역시 교육과학분과위 전문위원으로 교과부에서 파견된 성삼제 대구광역시부교육감은 교육 분야를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장진규 전문위원은 서울대 경제학과 85학번으로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2년부터 현재까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부원장을 역임했고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조정 전문위원을 지내는 등 '과기정책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술고시 37회 출신의 장인숙 실무위원은 교과부에서 기초연구지원 및 정책 업무를 담당했으며 특히 과학기술 인재 육성 업무에 전문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인수위 파견 공무원 중 대다수는 해당 부처의 실무를 주도해온 국장급들로 향후 인수위원들에게 정부 부처의 업무를 설명하고 박 당선인의 대선공약 구체화와 관련한 조언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