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바이오제약기업의 연구인력 채용이 오디션으로 이뤄진다.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바이오센터(센터장 전영중)는 다음 달 11월 10일 경기도 소재 바이오제약기업의 연구 인력을 채용하는 '경기 BIO 취업 오디션'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히고 참가자 공모에 들어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최근 방송계를 강타하고 있는 오디션 열풍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심사위원이 등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디션에는 연구원 공개 채용을 희망하는 ▲동국제약 ▲메디프론디비티 ▲안국약품 ▲양지화학 ▲유아이 ▲차바이오디오스텍 ▲켐온 ▲태준제약 ▲한국유니온제약 ▲한국표지화합물연구소 ▲환인제약 등 총 12개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디션의 심사위원들은 참여기업의 연구소장들로 구성되며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전공실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검증할 예정이다.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응시자에게는 대상의 영예와 함께 2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2명 각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30명 각 20만원 등의 포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바이오센터 관계자는 "대상을 받는다고 취업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 기업의 임원들이 면접에 참여해 뽑은 인재인 만큼 해당 기업에 취업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며 "특히 심사위원들에게는 우수 응시자들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져, 뛰어난 성적을 가진 응시자의 경우 많은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상황도 연출될 수 있어 취업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취업오디션의 지원대상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화학, 생명과학 등 분야에서 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다. 오디션의 서류 지원기간은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며, 참가 희망자는 제출서류를 전자우편(gbio-job@gstep.re.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세부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step.re.kr)와 바이오센터 홈페이지(http://www.ggbc.or.kr), 각 대학 취업 공고 온라인 게시판과 취업 온라인 포털사이트(사람인, 커리어, biojob)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오디션 참가 기업에 대한 정보는 오디션 정보 블로그(http://blog.naver.com/gbiojob)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