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저마다 가슴에 부푼 꿈을 안았던 '황금돼지 해' 정해년(丁亥年)의 첫 해돋이가 엊그제 같건만, 어느덧 2008 무자년(戊子年)이 밝아오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대덕넷 뉴스테러 '헬로디디 이클립스(HelloDD e-clips)'를 사랑해주시고 애독해주신 독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그 간 대덕은 대덕연구단지, 대덕밸리 시대를 지나 대덕연구개발특구로 새 옷을 갈아입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으로 힘차게 역동하고 있습니다.

2008년은 대덕특구에 또 다른 사명과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은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커다란 변화의 흐름을 탈 전망입니다. 대덕특구로 대변되는 과학기술계도 대통령 당선자에게 과학행정체제 변화, 사회적 과학기반 및 기초과학 육성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가 반드시 귀담아 들어야 할 말들일 것입니다. 과학기술계도 변해야합니다. 대한민국이 선진국에 진입하기 위해 대덕특구가 국가발전의 주역이 돼야 한다는 사명을 안고 있습니다. 그만큼 내년 한 해는 국가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대덕을 비롯한 과학계가 더욱 분주하게 뛰어야 할 것입니다.

대덕넷은 그 과정에서 튼튼한 교량이 될 것입니다. 어렵고 힘이 들 때 항상 주저없이 연락해주시고, 좋은 일 있을 때 소식 주십시오. 대덕넷도 연구와 산업현장과 호흡하며 따끈따끈한 소식을 지속적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올해 HelloDD e-clips는 12월 27일자 오전까지 발송되며, 2008년 첫 뉴스레터는 1월 2일 오전 발송될 예정입니다.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관심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새로운 한 해, 대덕넷 독자님들께 반갑고 즐거운 소식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덕넷 임직원일동>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