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첫째 주, 대덕R&D특구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분주하다. 월요일(2일)에는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 출범식'이 있다.

이날 출범식은 오명 과학기술부총리, 이해봉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 위원장, 조해녕 대구광역시장, 이의근 경북도지사, 윤종용 대경과기연(DGIST) 이사장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수요일(4일)에는 바텔연구소 부원장단 대덕 방문 행사를 비롯해 제1회 측정 불확도 심포지엄, 2005 자원활용소재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이 열린다.

이번 바텔연구소 방문단은 리처드 아담스 국제협력담당 부원장, 마크 그리츠 생명과학분야 부원장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국안정성평가연구소, 기업등을 방문하여 동북아 R&D 거점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한국표준연구원은 '제1회 측정불확도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교정·시험기관과 각 산업체에서 측정업무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불확도 평가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국가교정기관, 시험기관의 기술책임자, 산업체의 측정 담당자들이 참석한다.

목요일(5일)에는 엑스포과학공원에서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포과학공원, 한국복지재단 대전지부가 주관하는 '제83회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It's Daejeon'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란 주제로 6만여명의 시민과 더불어 500여명의 기관단체장, 소외아동 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금요일(6일)에는 자생식물이용기술개발사업 기술개발 및 기술이전 관련 워크숍, 미세화학기술연구팀 세미나, Auto-ID Lab Korea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미세화학기술연구팀 세미나는 한밭대 홍석봉 교수가 '수열합성법에 의한 나노 금속화물의 제조 노하우'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브라스 페스티벌'이 오는 6일 저녁7시30분 대전문화예술의 전당 아트홀에서 열린다. 금빛 찬란한 위용을 자랑하는 묵직한 음색의 금관 악기들의 대향연을 들을 수 있다.  

월요일인 2일에는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 출범식(대구 인터불고호텔) 화요일인 3일에는 ▲한국공공행정학회, 충청남도 BSC 워크숍(오전10시, 목원대 건축도시센터 화상회의실) 수요일인 4일에는 ▲바텔연구원 부원장단 대덕 방문 행사(오전09시, 한국안정성평가연구소 등) ▲2005 자원활용소재 전문가 초청 세미나(오전10시, 지질연 강당동 1층 석탄기 룸) ▲제1회 측정불확도 심포지엄(오후1시30분, 표준연 기술지원동 세미나실) ▲2005 농업과학연구소 심포지엄(오후1시30분, 충남대 농업생명공학관 소강당) 목요일인 5일에는 ▲어린이날 행사(오전10시, 대전엑스포과학공원) 금요일인 6일에는 ▲Auto-ID Lab Korea 설명회(오전10시30분,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자생식물이용기술개발사업 기술개발 및 기술이전 관련 워크숍(오후1시,생명연 대회의실) ▲미세화학기술연구팀 세미나(오후4시, 화학연 3연구동 세미나실) ▲브라스 페스티벌(저녁7시30분,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 자세한 내용은 '대덕R&D특구 캘린더'를 참고하면 된다. [대덕R&D특구 캘린더 바로 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