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피자, 리조또 인기…크림 향기 가득한 모던한 분위기!

 

▲  파스타, 리조또, 피자가 인기! ⓒ2011 HelloDD.com

싱싱한 해산물이 곁들어진 크림소스 파스타 디 마레 !
달콤한 꿀과 함께 즐기는 고르곤졸라 피자!
바질, 구운 잣, 올리브 오일이 향기로운 리조또 페스토!

이번 주말에는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스파게티, 파스타, 피자 등 정통 이태리 음식을 색다르게 맛볼 수 있는 대전 서구 둔산동의 'EATME'에 가보자.

타임월드 근처의 많은 상가 건물숲 울긋불긋 요란한 간판 중에서 흰색의 아담한 간판에 적힌 검은 글씨 'EATME'가 한눈에 들어온다. 동료들과 함께 찾은 'EATME'에는 모던하고 잔잔한 팝송과 함께 독특한 인테리어가 반갑게 맞는다.

 

▲ 다양한 소품과 그림들. ⓒ2011 HelloDD.com

점심시간에는 손님이 별로 없다. 웨이터는 "평일 낮에는 손님이 별로 없지만 저녁 시간에는 빈자리가 없을 정도다"라며 자리를 안내한다. 예약해 둔 창가의 테이블에 앉자 2층에서 바라볼 수 있는 근처 상가와 골목 풍경이 빗줄기와 함께 시원하게 내린다. 숍의 중간에는 굵은 자작나무가 기둥인양 천정을 떠받치는 모습으로 서 있다. 천정은 시멘트 그대로의 색상을 노출하고 있고 라운딩 유리창으로 숍이 둘러싸여 있다.

숍의 곳곳에 놓인 인형, 술병 등 소품들부터 벽에 걸린 팝아트 풍의 오드리 햅번 초상화, 조각품 같은 의자와 테이블이 음식을 주문하기 앞서 맛을 미리 짐작하게 만든다.

빨간 메뉴판에는 종류별로 메뉴가 다양하다. 메뉴와 함께 재료와 간단한 음식 소개가 적혀 있다. 이태리 음식을 좋아하는 동료가 선뜻 추천하는 메뉴 '고르곤졸라 피자', '크림소스 파스타', 그리고 밥이 들어가는 '리조또 페스토'. 이렇게 세 가지를 주문한다.

에피타이저로 나온 음식은 버터와 밀가루 피자조각. 마치 인도 특유의 밀가루빵 '난'을 떠올리게 만드는데 잘 구어져 바삭하고 담백하다. EATME는 화덕을 구비해 직접 밀가루를 반죽, 빵과 피자 베이스를 만든다. 그래서인지 손맛이 느껴진다.

주문한지 십여분이 흐르자, 음식들이 넓은 접시에 담겨 나온다.

먼저, 고르곤졸라 피자!

 

▲꿀을 발라 먹는 고르곤졸라 피자. ⓒ2011 HelloDD.com

보통 집에서 시켜먹는 일반 피자와 사뭇 다르게 토핑이 매우 심플하다. 구운 마늘, 호두, 야채 조금. 송로버섯 오일과 크림소스가 발라진 모양이 조금은 심심한(?) 피자다. 하지만 꿀을 조금 찍어 입에 대자 금세 생각이 바뀐다. 맛있다! 담백하고 달콤하고 고소하다. 전혀 느끼하지 않게 목넘김도 부드럽다. 세 명이서 두 조각씩 들자 접시가 금세 바닥을 드러낸다.
 

▲ 리조또 페스토. ⓒ2011 HelloDD.com

피자와 함께 나온 '파스타 디 마레'와 '리조또 페스토'는 또 다른 색깔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파스타 디 마레'는 크림소스와 곁들어진 싱싱한 해산물이 씹히는 진하고 고소한 맛이다. 그리고 매콤한 고추와 새콤한 무 피클은 깔끔한 뒷맛을 원하는 미식가에게 안성맞춤이다. 포크로 돌돌 감아 먹는 재미도 있다.

'리조토 페스토'는 우선 재료부터가 남다르다. 허브의 일종인 바질이 들어가 전체적으로 짙은 초록색을 띈다. 마치 우리의 녹두죽 같다. 가운데 하얗게 갈려 토핑으로 올려진 페꼬리노 치즈, 프리찌롤라, 구운 잣, 엑스트라 올리브 오일과 그라나빠다노와 수란으로 마무리된 '리조또 페스토'. 맛은? 부드럽고 담백하다. 그리고 향기롭다.

 

▲ 파스타 디 마레. ⓒ2011 HelloDD.com

이 세 가지 메뉴의 공통적인 맛이 있다. 바로 크림소스의 진하고 고소한 맛, 이것이 어쩌면 이태리 음식을 찾는 이유가 아닐까 짐작해 본다. 음료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식사를 하는 중간에 외국인 손님들이 들어온다. 이어서 또 한 테이블. 그들 역시 공통점이 있다. 들어오면서 그리고 들어와서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는 점이다. 이곳을 찾게 되면 빵굽는 고소한 향기와 맛, 흥미로운 인테리어와 전망에 자연스레 미소지을 수밖에 없다. 특히 비오는 정오나 흐린 날 창가에 앉아 친구, 연인과 대화를 나누며 고르곤졸라 피자를 나눠먹으며 와인까지 곁들인다면 그것이 바로 이태리 레스토랑 'EATME'가 주는 최상의 선물이 될 것이다.

 

▲이태리 음식과 함께 즐기는 'EATME'의 풍경. ⓒ2011 HelloDD.com
 
상호명

ⓒ2011 HelloDD.com
메  뉴: 피자, 파스타, 리조또 등 1만원~1만 5천원 내외, 주류 등 음료.
상호 잇미
전화번호  042-482-2100
영업시간 정오부터 자정까지
휴무 연중무휴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2동 1063번지 2층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