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창닫기

헬로우맛집 / 일식 / 2009-03-05 직장인들을 위한 푸짐한 점심특선요리…둔산동 '미향일식' 입맛 돋구는 밑반찬,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하는 회와 초밥은 일품

 

▲메인요리에는 광어회와 지느러미, 키조개의 관자와 도미회가 올라온다.ⓒ2009 HelloDD.com

12시부터 2시까지, 직장인들을 위해 푸짐한 요리를 대접하는 일식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식당이름은 '미향일식'. 숨어있는 맛집답게 찾아가기가 쉽지 않았다.

찾아가기전 예약을 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 그러자 전화기 너머로 들리는 반가운 목소리 "점심시간에 오시죠? 몇 분이신가요?"마치 익숙한 일인양 말한다.

가게에 들어서자 정면에는 요리사 모자를 눌러쓴 주방장이 회를 뜨면서 밝게 인사했다. 예약했다는 말을 전하기도 전에 방으로 안내했다.

미향은 내부가 마치 미로처럼 생겼고, 8개의 방과 회를 뜨는 장면을 보면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로 이뤄져있다. 맛집의 조건에 맞게 점심시간에도 많은 손님들이 들어차 있었다.

자리에 앉아서 만원짜리 점심특선을 주문한지 얼마되지않아 김치전과 샐러드, 굴 오징어알, 야채가 나온다. 다른집과의 차이점은 하아얀 갑오징어 알이 나온다는 것이다. 초장에 살짝 찍어 먹으니 꼬들꼬들함이 전해졌다. 김치전의 접시를 비운 후 더 달라고 주문하자 이번에는 파전이 등장했다. 똑같은 것을 주지 않으려는 주인의 배려가 느껴졌다.

 
▲메인요리가 나오기전 여러가지의 밑반찬으로  김치전과 굴, 샐러드와 야채, 그리고 탱탱한 오징어알이 나온다.ⓒ2009 HelloDD.com

그 밖에 싱싱한 굴과 샐러드 등의 밑반찬을 먹으면서 허기를 달래고 있었다. 메인요리가 나오지 않았는데도 함께한 일행들의 입에서는 "맛있다"며 칭찬일색이다.

다음으로 메인요리인 회가 나왔다. 광어와 지느러미, 큼지막한키조개의 관자, 거무티한 껍질이 인상적인 도미가 나오자 젓가락질이 분주해졌다. 시식을 위해 광어회를 입에 넣는 순간, '살살녹는다'라는 말밖에는 떠오르는 말이 없을 정도.

회 접시가 바닥을 드러낼 때쯤 또다시 밑반찬이 등장했다. 이번에 나온 것은 특유의 소스와 머스타드 소스가 뿌려진 일본식 전과 구리빛피부를 자랑하는 꽁치구이, 계란찜, 팽이버섯 구이다.

이어 나온 생선초밥은 초새우·참치·광어·김치 초밥이 하얀접시에 별다른 장식없이 깔끔하게 담겨져 나온다. 흰살생선인 광어초밥은 선두로 마지막의 김치초밥까지 초밥 하나하나가 살살 녹는 것이 일품이었다.

 
▲입에서 살살녹는 4가지의 초밥과 톡톡 터지는 맛이 일품인 날치알밥.ⓒ2009 HelloDD.com

생선초밥을 마지막으로 자리에서 일어나려고 하니 다시 문이 열리면서 알밥과 매운탕, 그리고  새우튀김과 고구마튀김이 나왔다. 음식을 받아 들고 점심특선이 맞는지 의심스러웠다. 가격대비가 너무 좋았다. 톡톡 터지는 맛이 좋은 알밥에는 특별히 만든 김젓을 사용한다고 한다. 주인은 " 보통 일본에서 쓰는 젓갈인 김젓을 사서 쓰다가 직접 담가서 쓴다"며 "손수 만들어서 그런지 인기가 좋은 것 같다"고 말하면서 웃음을 지었다.

 
▲일식에 빼놓을 수 없는 새우튀김과 고구마튀김.ⓒ2009 HelloDD.com
일식의 하이라이트인 새우튀김과 고구마 튀김은 튀김옷이 밝은 색깔을 띄고 있어 맛있게 보였다. 바삭바삭한 맛이 일품인 튀김에는 맑은 색깔의 소스가 함께 나왔다. 

식사를 마치고 직원에게 다가가 주인을 찾으니 음식을 만들고 있는 요리사를 가리켰다. 알고보니 사장이 직접 주방장을 맡고 있었다.

미향일식의 이원세 사장은 "메인요리인 회와 초밥은 당일에 싱싱한 회를 사용한다"며 "내일 다시 오시면 다른 요리가 나갈겁니다"라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듯 했다.

이 사장은 "점심시간인 만큼 짧은 시간에 여러가지 음식을 맛 볼 수 있게 하고 있다"며 "음식을 만들때 손님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음식을 만든다"고 말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정갈하면서 푸짐한 일식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미향일식'을 찾아가 보자.

상호명
ⓒ2009 HelloDD.com
메  뉴: 점심특선 1만5000원, 2만원/생태탕, 알탕 1만3000원
상호미향일식  전화번호042-483-0020  영업시간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휴무공휴일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315번지 2층 
유상영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