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물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인기몰이

 

▲ 신선한 연어살이 한입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썰려있다. 스파게티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낸다. ⓒ2008 HelloDD.com
모던한 외관을 지나 유리문을 열면 복층 구조의 TREVI가 등장한다. 이어 블랙과 화이트로 깔끔하게 꾸며진 식당 안에 들어서면 두 갈래 길이 나온다. 1층으로 갈 것인가, 2층으로 갈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좀 더 위에 있다는 우월감을 표출하기 위해 2층을 선택한다고 한다.

그러나 TREVI에서 가장 멋진 장소는 1층에 있다는 사실. 푹신한 소파와 넓게 앉을 수 있는 공간을 제쳐두고라도 얻고 싶은 멋진 풍경이 1층에는 있다. 한쪽 벽면을 통유리로 대신하는 센스를 발휘한 TREVI 사장님. 덕분에 손님들은 맛있는 음식을 한가로운 야외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다.

TREVI가 유명한 이유는 비단 감각적인 인테리어 뿐만이 아니다. 맛 역시 알아줄 정도로 정평이 나 있다. 도대체 어떤 맛일까 궁금증이 일었다. 밖의 풍경이 바라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고 가장 인기가 많다는 토마토&크림 스파게티와 연어 크림소스 스파게티를 주문했다.

 

▲ 색채의 대비가 강렬하다. 맛도 일품. ⓒ2008 HelloDD.com
스파게티에 앞서 나온 에피타이저는 신선한 야채 샐러드와 촉촉한 빵. 샐러드 위에 포인트로 장식한 방울 토마토가 눈에 띠었다. 새콤달콤한 소스가 뿌려진 샐러드는 상큼함이 특징. 그날 그날 공수해 온 야채를 쓰기 때문에 신선도 역시 최상을 자랑한다.

샐러드 접시를 깨끗이 비운 후, 빵을 집어들었다. 촉촉하게 입가에 닿는 느낌이 보드랍다. 맛도 일품이거니와 서비스도 좋아서 눈치보지 않고 '더 주세요' 해도 상관없다. 기분 좋은 웃음과 함께 푸짐한 빵이 식탁 위에 올려질 테니까 말이다.

기다리던 메인 음식 등장.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가 합쳐진 토마토&크림 스파게티와 연어 크림소스 스파게티, 분위기와 잘 맞는 칠레산 와인이 곁들여진 훌륭한 한끼 식사가 식탁 위에 거하게 차려졌다.

 

▲ 적절하게 버무려진 토마토와 크림의 앙상블이 돋보이는 토마토&크림 스파게티 ⓒ2008 HelloDD.com
이어 식사 시작. 스파게티의 부드러운 면발이 입 안의 혀끝을 휘감으며 들어가는 소리가 후각과 청각을 자극한다. 동시에 느껴지는 달콤함이 미각을 전율시킨다.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의 결합으로 느끼하지 않은 담백함을 느낄 수 있다.

연어 크림소스 스파게티는 크림 스파게티의 경계를 벗어난 듯한 맛을 보여준다. 느끼함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 먹기 좋게 썰린 연어와 함께 곁들여진 쫄깃한 면발이 입 안으로 휘감겨 들어간다. 맛을 음미하며 먹기를 반복하니 어느새 접시가 깨끗하다.

후식으론 차가 준비돼 있다. 커피, 녹차, 오렌지 주스 중 선호하는 음료를 선택하면 된다. 따뜻한 스파게티와 대조를 이뤄 혀끝의 자극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줄 산뜻한 음료로 오렌지 주스를 추천한다.

추운 겨울 더욱 생각나는 TREVI의 스파게티. 눈 오는 겨울 풍경과 좋은 사람과, 기분 좋은 대화를 따뜻한 스파게티와 함께 하는 것은 어떨지. 관심 가는 이성과 함께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다.

 

▲ 깔끔한 식당 내부. 은은한 조명으로 분위기를 한 껏 돋운다. ⓒ2008 HelloDD.com
TREVI 
메      뉴: 스파게티류 15000원~22000원/스테이크류 33000원~50000원대
하우스 와인(1인) 8000원
상호 trevi
전화번호 042-862-9300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휴점)
휴무 매주 일요일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전민동 299-3번지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