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부고/동정

[알림] 과학의 날 맞아 ADD·전기연 다채로운 행사 마련

작성자 대덕넷

작성일 2017/04/20 조회수 139

제50회 과학의 날을 맞아 ADD(국방과학연구소)와 한국전기연구원이 미래 과학꿈나무를 초청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과학문화 확산에 나섰다.

ADD(소장 김인호)는 대전 본소를 비롯해 연구소가 있는 태안, 창원, 진해, 해미, 포천 등 전국 각 지역의 10개교 390여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에 걸쳐 무기 전시관 및 실험실 견학, 과학특강, 종이·에어로켓 만들기, 전차 탑승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중 ADD가 개발한 각종 첨단 유도무기와 육군, 해군, 공군의 주력 무기들이 전시되어 있는 국방과학관 견학과 휴머노이드 로봇,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과학기술'에 대한 ADD 연구원의 과학특강도 마련했다.
ADD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 연구소원을 활용한 학습 멘토링도 실시 중이다.

김인호 소장은 "아이들은 우리나라의 미래 국방과학을 비롯한 국가과학을 이끌어 갈 무한한 잠재력"이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과학에 호기심을 가지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박경엽)은 과학의 날을 맞아 참가 희망 사연모집에 선정된 7개 초∙중학교의 300여명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KERI 찌릿찌릿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신기한 전기현상 관련 기술들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는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해 미래 연구자의 꿈을 키워 나가고 학생이 이공계로의 진로를 꿈꿀 수 있도록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한편 전기연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창원시 성산구 남산동에 위치한 특수학교 '천광학교'를 방문, 과학기술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우 6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기여형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된 글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17.04.17~2017.05.08 에만 제공합니다.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
삭제 수정 답변
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