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메신저 ...1달간 무료 서비스

"보다 알찬 사무실 내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대덕밸리 벤처기업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는 지난달 2일 출시한 메신저기반 인트라넷 인트라쿨에 대해 ASP 상용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 측은 신청업체에 한해 1달간 서비스를 무상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트라쿨은 PC와 웹 그리고 모바일을 지원하는 업무용 인트라넷으로서 메신저 프로그램과 인트라넷, SMS, 화상, VOIP 등의 핵심기능을 단일 패키지로 통합해 그룹환경에 적합하게 만든 소프트웨어다.

뿐만 아니라 ASP의 도입으로 사용자의 부담이 크게 줄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24시간 서버관리 및 자동업그레이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기업/기관과 같은 그룹환경에서 인트라쿨을 설치하면 메신저를 통해 조직도에서 특정사용자 및 그룹을 선택해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파일 송수신, 온라인 회의 및 공지, 음성/화상채팅, 핸드폰 문자메시지 송수신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로그인 과정없이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인트라넷에 로 게시판 및 보안 메일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인트라쿨은 백신 서비스를 위해 안철수 연구소(대표 안철수), 업무용 번역서비스를 위해 엘엔아이소프트(대표 임종남), 화상회의를 위해 모시스(대표 전기호) 등의 솔루션이 기본 혹은 옵션으로 포함돼 신뢰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오치영사장은 "인트라 쿨은 단절된 조직을 끈으로 묶는 역할을 함으로써 내부조직을 활성화할수 있을 것"이라면서 "지란지교는 인트라쿨을 통해 ASP사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아울러 글로벌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란지교소프트는 오는 17일 코엑스에서 국내 시스템통합업체 및 네트워크 통합 업체 등 예비파트너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파트너를 유치할 예정이다.

<대덕넷 김영중기자>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