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공동구매를 마감한 결과 21세기벤처패밀리의 83개 회원사에서 3억2천4백30만원 어치의 SW를 신청했습니다.

21세기벤처패밀리와 대덕넷을 믿고 신청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16일(금요일)까지 신청한 분들은 22일부터 물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협회와 대덕넷은 대전지역 소프트웨어 유통회사인 인첼베이스(042-471-3303), 충남북지역 유통회사인 시그마정보통신(043-274-8370)의 협력을 받아 이번 SW공동구매를 추진해왔습니다.

이번 공동구매가 마무리됨에 따라 추가적인 SW를 구매하실 분들은 대전지역은 인첼베이스(담당 박희진) , 충남북지역은 시그마정보통신(담당 한미애)과 직접 접촉해 주시길 바랍니다.

21세기벤처패밀리 소속회사의 경우 일정액을 할인해주기로 협의가 됐습니다.(AA계약은 반드시 협회 회원이어야 합니다) 대덕밸리 기업들은 단속을 빌미로, 무리한 가격을 요구하는 MS의 횡포에 맞섰습니다. 협회를 믿고 정품SW사용 및 국산SW 이용 집회에 함께 자리를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정통부에서도 당초의 입장을 변경 가계약을 정품으로 인정해주기 시작했습니다. 협회는 보다 싼 거래선을 찾기 위해 협상한 결과 애초에 제시했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협회에서는 현재 변경된 가격을 적용한, 새단가를 산정하고 있습니다. MS가 AA계약 정책과 가격을 확정하고나면 곧바로 공지사항을 통해 재산정된 가격을 공지하겠습니다.

현재 언론에서 가격 조정이 진행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MS가 윈도와 오피스를 70% 할인판매 한다" "한컴 워디안도 50% 할인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MS와 한컴에 문의해 본 결과, 전혀 근거가 없는 내용입니다.

이미 수천카피의 SW가 판매된 상황에서 가격조정이 일어날 경우 대혼란이 일어난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참고로 SW의 가격조정은 통상 1달전에 공문을 통해 미리 공지되는 것이 관례입니다.

AA계약건에 대해서는 아직 MS가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20일을 전후로 해서 발표한다고 했으니, 조만간 발표가 날 것같습니다. 발표가 나오는대로 즉시 헬로디디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