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간을 거의 무한대로 확장할수 있는 대규모 웹 구축용 솔루션이 대덕밸리 벤처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KAIST신기술 창업지원단애 벤처기업인 엔코모닷컴(대표 강용호 www.ncomo.com)은 대규모로 웹사이트를 자동구축할 수 있는 사이트 구축 솔루션인 페이지플로 엔터프라이즈(PageFlow Enterprise)를 출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PageFlow Enterprise는 서버에 PageFlow Engine을 탑재해 서버에서 독립된 웹사이트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으며 디렉터리 서비스, 회원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통합관리, 통계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서버에서 생성된 각 웹사이트에서는 회원관리, 전자게시판, 웹메일링리스트, 전자앨범, 투표와 설문조사, 메시징, 문서관리, 물품관리, 채팅과 같은 다양한 기능이 컴포넌트로 제공된다. 필요한 기능의 추가, 삭제가 자유롭고 HTML 페이지 추가삭제 기능을 갖고 있으며 PageFlow Editor를 통해 HTML 페이지를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엔코모닷컴은 현재 소규모 사이트 구축용으로 PageFlow-i Pack 버전을 개발 중이며 이는 구매자의 웹서버에 독립적인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CD로 제공되어 자동 설치가 가능하게 설계됐다.

엔코모닷컴 강용호사장은 "데이터베이스 자동생성과 연결 그리고 웹 인터페이스를 통한 관리를 위해 데이터베이스 커넥터를 추가했으며 웹사이트의 디자인 템플릿을 다운받아 바꿀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오는 6월중 패키지로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엔코모 닷컴은 충남대 컴퓨터공학과 출신들이 주축이 되어 지난해 5월 창업한 2년차 벤처기업으로 임직원 6명이며 자본금은 1억원이다.

(042)864-0670 <대덕넷 구남평기자>flint70@hellodd.com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