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형사무공간 총 4개실 임대···22.23~34.21m² 면적
최초 계약 시 1년, 연장 통해 최대 2년 가능

대덕특구 AI 창업교류공간 'SPACE-S'에서 예비 또는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이미지 = 대덕특구제공>
대덕특구 AI 창업교류공간 'SPACE-S'에서 예비 또는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이미지 = 대덕특구제공>
AI 창업교류공간 '대덕특구 SPACE-S'에서 예비창업가 또는 창업초기기업 대상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은 10일 AI 창업교류공간인 '대덕특구 SPACE-S'에서 특구 내 인공지능 산업을 선도해 함께 성장해나갈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덕특구 SPACE-S는 대전 유성구의 대덕테크비즈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다. 코워킹스페이스와 전문작업실을 비롯해 다수의 독립형사무공간, 오픈세미나공간과 탕비·휴게실이 마련돼 있다.

임대대상은 독립형사무공간 총 4개 실로 면적은 22.23~34.21m²다. 임대면적에 따라 월 임대료 3만3070원에서 5만900원을 납부하면 된다. 책상, 의자, 서랍 등의 기본적인 사무가구와 인터넷, 도어락 보안 시스템은 무상 제공된다. 

입주한 기업은 SPACE-S 내 코워킹스페이스, TBC 내 회의실(1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 TBC 건물 내 대여공간인 콜라보홀, 포럼강연장, 4층 회의실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AI 전문가의 기업진단 컨설팅과 같은 교육과정의 연계, 대덕특구 액셀러레이터·특구펀드를 통한 투자연계, 각종 네트워킹과의 연계도 기대해볼 수 있다. 

모집대상은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보유하거나 해당 분야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를 계획 또는 추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초기기업이다. 

입주기간은 최초 계약 시 1년이며 계약 만료 시 평가를 통해 1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포함한 필요서류를 온라인(hjkim@innopolis.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내달 14일 15시까지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특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신청·접수 담당자(김희정 연구원·042-865-8983/hjkim@innopolis.or.kr)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