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9~20일 'X-STEM'행사 개최
과학 강연, 토크콘서트 진행

내달 19~20일까지 청소년들을 위한 과학강연, 토크콘서트 'X-STEM'이 펼쳐진다. <사진 = 대덕넷>
내달 19~20일까지 청소년들을 위한 과학강연, 토크콘서트 'X-STEM'이 펼쳐진다. <사진 = 대덕넷>
과학적 다양성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청소년들 눈높이에 맞춘 과학 강연·토크콘서트 'X-STEM'이 열린다. 

내달 19일부터 20일까지 한국기초과학연구원(IBS) 과학문화센터에서 펼쳐지는 'X-STEM'은 '따듯한 과학마을 벽돌한장(회장 정용환)'이 주최하고 대덕넷이 주관을 맡은 과학문화 행사다. 

X-STEM은 'Extreme -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의 약자로 과학기술을 익스트림하게 즐기자는 의미다. 

행사 첫째날 가장 먼저 진행되는 '스타과학자 초청강연'에는 오준호 KAIST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핵잊사(잊으면 안될 사이언스)'를 주제로 로봇에 관한 과학기술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진 강연으로 ▲심채경 경희대 교수 ▲조일제 천문연 박사 ▲원용설 수리연 박사 ▲김양한 KAIST 교수 ▲권재민 핵융합연 박사 ▲박철훈 기계연 박사가 강연에 나선다. 

둘째날에는 'STEAM 진로 토크콘서트'가 펼쳐진다. 토크콘서트에는 ▲이은경 기초연 박사 ▲정희선 충남대 교수 ▲김현철 I Captain 대표 ▲정흥채 생명연 박사 ▲조현웅 서울과학고 교사가 패널로 나서 청중들과의 소통을 통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둘째날 강연에는 진로 토크콘서트 패널로 참석한 5명과 임유봉 플라즈맵 대표가 강연에 나선다.

전국 청소년(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X-STEM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행사 담당자(070-4171-3506 / harmons85@HelloDD.com)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