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부터 4일간 연수···선착순 20명 '6월 16일 접수마감'
'소프트뱅크월드·리켄연구소 등 최일선 탐방' 주제

연수단 참가 신청은 6월 16일까지다. 연수는 7월 17일부터 4일 동안 진행된다.<이미지=대덕넷>
연수단 참가 신청은 6월 16일까지다. 연수는 7월 17일부터 4일 동안 진행된다.<이미지=대덕넷>

일본 4차 산업혁명 트렌드를 읽는 현장 연수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덕넷은 7월 17일부터 20일까지(3박 4일) '소프트뱅크월드·리켄연구소 등 최일선 탐방'을 주제로 현장 연수단을 구성하고, 참가자를 본격적으로 모집한다.

연수단은 4차 산업혁명 아시아 최고 지식공유 대축제인 '소프트뱅크월드 2019'에 참관해 손정의 회장의 시대 흐름 전략을 읽는 자리를 갖는다. 또 소프트뱅크 투자사들의 연설을 들으며 글로벌 AI 동향도 파악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뿐만 아니라 연수단은 리켄연구소 현장을 방문하고 연구진들과의 교류 시간도 갖는다. 일본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기관 등도 방문해 과학기술계의 전반적 현황을 살필 예정이다. 


이번 연수단은 대한민국이 본격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며 보다 주도적인 미래 과학기술 강국이 되기 위해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를 선진 과학현장을 통해 살펴보는 집단학습 프로그램이다.

연수단은 유대인 학습법인 '하브루타' 방식을 도입한다. 하브루타 방식은 국내 최고 지식인들이 서로 묻고 토론하는 방식이다. 서로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고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문제해결 인사이트를 얻도록 유도한다. 

연수단 신청 마감은 6월 16일까지며 선착순 20명 접수다. 자세한 사항은 박성민 담당자(sungmin8497@HelloDD.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연수단 참가 대상은 과학기술인과 CEO 및 임원이다. 연수 비용은 1인당 240만원이다. 연수단에게는 참가 특전으로 4차 산업혁명 정보가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참가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