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성장과 기업 애로해결에 기여한 기관 발굴·포상
6월 14일까지 신청·접수···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 총 80점 수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 등을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포상 신청·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상 훈격은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 등 총 80점 내외로 수여할 계획이다. 

올해 포상 규모는 9월 중 확정되며 오는 11월 '제24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이 개최되며 표창을 수여한다. 

대상은 은행, 비은행 예금 취급기관 및 기타 금융지원기관의 종사자와 기관이다. 중기부는 금융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성장에 기여한 '금융지원 기여도'가 높은 유공 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상은 적극적 소통으로 기업 애로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 현장 중심의 유공자 포상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묵묵히 헌신하는 숨어있는 유공자 발굴·포상을 위해 금융지원을 받은 기업과 국민이 직접 대상자를 추천하는 '국민 추천제' 접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기관별 본점에 온라인과 우편을 통해 신청·접수할 수 있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