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간브리핑] 잘 나가는 한국 개발자 실리콘밸리행

[한경]인턴도 박사급 연구원 대우…S급 개발자 실리콘밸리행
2005년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친 한국인은 185명에 달한다. 

[매경]한번 검사로 질병 多찾는 '분자진단'
분자진단은 기존 면역화학적 진단이 질병에 의해 생성되는 항체 등 간접 인자를 검사함으로써 민감도가 낮아져 질병을 조기 발견하기 어려운 점을 개선한 것이다.

[매경]"금융지식 부족 20대 가상화폐에 무모한 투자"
금융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데도, 국내 교육은 오히려 축소하는 방향으로 '역주행'하고 있다.

[한경]서울공대, 블록체인 강좌 첫 개설…4차 산업혁명 강의 '붐'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 전기정보공학, 컴퓨터공학 등 전공자는 물론 비전공 학생들까지 4차 산업혁명 관련 교과목에 몰리고 있다.

[중앙]"미국 안전인증 받겠다" UAE에 약속…사르코지 방해 뚫고 원전 수주
미국이 안전성을 확인함으로써 후발국 한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원전 강국으로 올라섰다.

[중앙]문재인 정부의 수소경제, 꿈일까 현실일까
수소경제는 학계에서는 물론 현 정부를 지지하는 진보세력 내에서도 의견이 갈린다.

[조선]AI "비리 공무원 꼼짝마라"… 中서 7년간 8700명 적발
링신런은 공무원의 각종 개인 정보 등을 실시간 수집해 사회관계망과 자금 흐름도를 그린 뒤, 공무원 계좌에 큰돈이 들어오거나 친지가 외제차를 모는 등 수상한 점이 발견되면 곧바로 사정 당국에 알린다. 

[중앙]집이 살아 움직인다…인공지능 갖춘 집의 탄생
"아이가 그 집에만 가면 집에 안 오려고 한다"며 이웃의 원성 아닌 원성도 사고 있다. 

[한경]전기차 올라탄 배터리…韓·中·日 '글로벌 3파전'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배터리 3사는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경쟁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있다.

[동아]"지진 조기경보 스마트폰 앱 개발해 국민불안 덜겠다"
"정부출연연구원(출연연)의 최우선 과제는 국민과 국가의 요구에 좋은 대답을 내놓는 것"
윤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