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밸리] 퍼니 사이언스

오는 20일 있을 대덕열린포럼은 한층 더 유쾌한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퍼니스트 사이언스', 즉 '퍼니언스'란 신조어를 내 걸었습니다. 

구성이 흥미로운데요. 일단 감정소통의 안내자인 임영준 사람인사람 대표가 등장합니다. 임영준 대표는 감정이 포함되어있지 않은 사실만을 이야기하는 것에 훈련된 과학자들에게 '소통과 교류를 위해서 감정과 느낌을 함께 말하는 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융합연구가 점차 많아지는 과학계에 소통은 연구의 축이 됩니다. 과학기술은 결국 사람의 행복을 위해 추구돼야 하잖아요. 이어 누리호의 성공담이 소개됩니다. 달콤한 네트워킹 시간은 덤입니다. 

18일엔 KAIST '인류세연구센터' 개소식이 있습니다. 인류세란 인류가 지구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친 시점부터를 별개로 구분한 비공식적인 지질 시대 개념입니다. 공식은 아니지만, 매연을 급격하게 내뿜던 산업혁명을 분기점으로 봅니다. 행성 전체를 인간에게 맞게 일괄 개조시키는 '테라포밍'도 전망되니 앞으로 인류세는 중요한 척도가 되겠습니다. 

21일 세종에서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생태계를 논하는 첫 심포지엄이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만들기도 어렵지만, 지속하기는 더 어렵죠. 좋은 의견 나오고 우직하게 실행돼서 세종시가 명불허전이 돼야 할 텐데요.  

소개된 행사의 세부 정보는 캘린더 페이지에 있습니다. 홍보가 필요한 행사 정보와 의견을 ad@hellodd.com, helloddnews@hellodd.com로 남겨주세요. 

17일(월)
해커톤대회 성과창출 워크숍[전자부품연구원]

18일(화)
KAIST 카이스트 인류세연구센터 개소식
글로벌 AI 컨퍼런스
Tech Biz Korea 2018
대중음악에서 배우는 혁신과 통찰-임진모 음악평론가[대전마케팅공사]
태양광 수용성 확대를 위한 전문위원회 워크숍[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19일(수)
『과학기술정책』창간 기념: STEPI 혁신성장 대토론회
2018 무선전력전송 기술 단기강좌[대한전기학회]

20일(목)
퍼니언스 네트워킹 [대덕열린포럼]
2018 대전 중소벤처 기업인의 날[대전광역시]
2018년 감향엔지니어 교육[국토교통부]
제 22차 IFANS TALKS[국립외교원]
2108 귀속 연말정산 실무교육 안내-조병길 대전지방국세청 계장[대전상공회의소]

21일(금)
제1회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생태계 심포지엄[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연구윤리 포럼-연구윤리 범위와 한계[교육부]
The 10th IBRO World Congress of Neuroscience IBRO 2019[한국뇌연구원]
윤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