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입도 삐뚤어진다는 처서(23일)가 오는 이번 주에 좋은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KAIST가 주최하는 'AI World Cup'은 12개국 29개 팀 AI 선수들이 '픽셀' 터지게 맞붙는 전자 경기로 인공지능 월드컵입니다. 3일 동안 경기뿐만 아니라, 경기 해설과 기사 작성까지 AI가 다 하도록 경연합니다. 인간은 AI를 만들었을 뿐 승부에 손대지 않습니다.
(관련기사-국제 인공지능 월드컵 열린다)
 
명상을 과학적 시각에서 탐구하고자 기획된 대중강연 '과학기술 시대, 명상을 만나다'가 21일부터 4일간 KAIST에서 열립니다. 김대식, 배철현 교수 등과 '생각하는 인간'에 대해 치열한 물음을 던질 수 있는 장으로, 음악회도 동반해 열립니다.
 
과학자들의 속내를 볼 수 있는 '사이언스 슬램-D'가 20일 IBS에서 있습니다. 이번 회는 '납량 특집'으로 '유령 입자'가 등장합니다. 할로윈 같은 복장을 하고 오면 귀여운 북극곰 인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1일 '국제 컨템포러리 댄스 축제'를 주목해 주십시오.(관련기사 - 세계 무용가들 대덕에···예술 논하고 과학 접하다) 어쩌면 춤이 인공지능에 영혼을 새기는 '코드'를 줄지도 모릅니다. 

20일(월)

AI World Cup 2018 국제대회+국제 인공지능 기술 워크숍 [KAIST]
유령 입자가 있다 [사이언스 슬램D]
가족과 함께 하는 오토마타 만들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1일(화)
과학기술시대, 명상을 만나다 [플라톤아카데미 X KAIST 명상과학아고라]
국제 컨템포러리 댄스 축제 [대전예술가의집]
고온가스로 계통/안전해석 이론 및 실습 [한국원자력학회]
 
22일(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4일(금)
영우먼 사이언스캠프 [대한여성과기인회]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