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Job] '불타는 얼음' 연구할 인재 없나요?

◆ 가스하이드레이트개발사업단 채용공고
 

가스하이드레이트는 심해저의 저온과 고압 상태에서 천연가스가 물 분자와 결합해 생기는 고체 에너지원으로, 드라이아이스와 비슷한데 불을 붙이면 타는 성질이 있어 '불타는 얼음'으로 불린다.

가스하이드레이트개발사업단은 한국석유공사와 한국가스공사,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공동 출연해 동해 울릉분지 가스하이드레이트 개발사업을 총괄 수행하는 전담기관으로, 국제기술협력과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할 지질자원 관련 석사 이상자를 채용한다.

경험자를 우대하며,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자여야 한다. 근무지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8월 3일까지 응시 접수한다.
 
◆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사후연수생 공개 채용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사후연수생은 최대 3년 계약으로 연구연수를 받을 수 있다.
 
대전 본원에서 원자력 가동과 관리, 안전, 응용 연구, 폐기물 처리 등 전문분야별로 수명의 연수생을 채용한다.
 
정읍의 첨단방사선연구소와 경주 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도 각 연구별 연수생을 모집한다.
 
모집 접수서류는 모두 PDF 파일로 첨부해야 하며,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한다. 마감은 8월 10일이다.
 
◆ KIST 하반기 제1차 연구부문 공개 채용
 
한국 대표 연구기관인 KIST가 12개 분야에서 하반기 박사급 연구원을 채용한다.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선발하며, 2부 이상의 추천서가 2단계 자질검증세미나에서 필요하다.
 
기간은 8월 16일까지로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다.
 
◆ KAIST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위촉연구원 채용
 
KAIST 반도체설계교육센터는 연구행정원 1명을 7월 31일까지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으로 영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고용은 과제에 따른 기간제로, 사업의 조기종료나 연장에 따라 계약 기간이 변동된다.
 
근무지는 대전으로, 수습 기간이 있다.
 
※ 더 자세한 구인 정보는 헬로 잡에서 확인하세요. 헬로 잡은 회원가입만으로 무료 구인구직 등록 가능합니다. 
윤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더보기
독자의견
로그인 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과학과 국민을 잇는 밑거름이 됩니다
0/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