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체계 연구개발'·'시험평가 기법·노하우 공유' 등 업무협력

ADD와 전기연은 26일 ADD 본원에서 '미래 국방력 확보 기술발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ADD 제공>
ADD와 전기연은 26일 ADD 본원에서 '미래 국방력 확보 기술발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ADD 제공>
ADD(국방과학연구소·소장 남세규)와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은 26일 ADD 창조관 대회의실에서 '미래 국방력 확보를 위한 국산 무기체계 연구개발 및 시험평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기연은 차세대 잠수함 등 고부가 전기추진 선박의 추진체계를 검증하고 관련 핵심기술을 개발하는 '전기선박 육상시험소(LBTS)'를 보유하고 있다.

시험인증 부문에서는 전력·전기기기에 대한 국가공인시험인증기관이자 세계 3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서 세계적 경쟁력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무기체계 연구개발 ▲시험평가와 관련한 기법·노하우 공유 ▲인력 교류 ▲세미나·교육 등의 업무협력을 진행한다.

남세규 소장은 "전기연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국가 안보위협 대응을 위한 획기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자주국방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규하 원장은 “전기선박육상시험소 등 연구원이 보유한 다양한 시험장을 통해, 첨단 전기기술이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가치와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