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다. 냉방기를 가동한다. 전력이 폭증한다. 블랙아웃이 닥친다. 냉방기를 멈춘다. 덥다'
 
해야 하는데 하지 말라고 하니, 발상의 전환을 해봅니다. 바이오 공학으로 더위를 덜 타게 체질을 바꿔보죠. 음이온 팔찌는 사양하고요. VR로 등 서늘한 재난훈련 한 게임 어떠세요?

대만 '탈원전' 외치고도 여름 전력난에 줄줄이 원전 재가동 [중앙일보] 2016년 5월 집권한 차이 총통은 오는 2025년까지 모든 원전을 폐쇄하고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한 바 있다.  
 
'북한판 박태준' 없어 … 경제는 핵 개발보다 어렵다 [중앙일보] 덩샤오핑은 농담하듯 말했다. "박태준을 수입할 수 없을까." 

선진국은 기업 氣 살리는데… 한국만 '역주행' [한국경제] "세계 각국이 경쟁적으로 법인세를 내리는 이유는 세금을 낮추면 국내 투자가 늘어나면서 국민소득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기 때문"

"상시적 경영권 위험 심각…포이즌필 등 적극 도입해야" [매일경제] 상장사협의회와 코스닥협회는 이 같은 사태가 반복되는 것이 불공정한 경영권 경쟁 환경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온실가스를 의약품 원료로… '한국의 코페르니쿠스' 과학史 새로 쓴다 [한국경제] 난제를 풀기 위해 논문 수만을 고집하지 않고 도전적인 학생들을 연구원으로 골라 뽑은 것도 힘이 됐다.

'방사능 침대' 사태 부른 음이온 맹신… 과학계 "건강효과 없다" [동아일보] 과학계는 음이온을 1990년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과 중국 등에 유행한 대표적 유사과학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비즈 "실제 같은… 원전사고 대응 VR훈련 시스템 개발" [한국경제] "콘텐츠에 30여 년간 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 근무하며 쌓은 경험과 기술을 모두 담았다"

※오늘의 행사 - 제17회 측정클럽 종합워크숍-세미나와 전시회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