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9시 30분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제1주차장' 출발
역삼동·공덕동·성수동 등 방문···벤처기업 집적시설·지원기관 시찰
대덕특구 발전 염원하고 행동하는 사람들 대상···20명 접수신청

과학기술계 발전을 염원하고 행동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자발적 커뮤니티 모임은 12일 '서울 벤처 생태계 공부여행'을 떠난다.<사진=각기관 제공>
과학기술계 발전을 염원하고 행동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자발적 커뮤니티 모임은 12일 '서울 벤처 생태계 공부여행'을 떠난다.<사진=각기관 제공>
대덕특구 구성원들이 서울 벤처 생태계를 시찰하는 공부여행을 떠난다.

과학기술계 발전을 염원하고 행동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자발적 커뮤니티 모임은 12일 오전 9시 30분 대전시 유성구 신성동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제1주차장에서 '서울 벤처 생태계 공부여행'을 출발한다.

이번 공부여행은 서울 창업 생태계 주역인 코워킹스페이스와 벤처기업 집적시설·지원기관 등을 방문한다. 현장을 둘러보고 전문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대덕특구 공동관리아파트와 매봉산 등의 부지에 건설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강남구 일대에 위치한 코워킹스페이스인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MARU180' ▲무료 공유 오피스 '구글 캠퍼스 서울' ▲협업 업무공간 '위워크 을지로점' ▲중기청이 도입한 창업 활성화 스페이스 '팁스타운' ▲은행권 청년창업재단이 만든 '디캠프'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변동 가능)

이어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창업 인큐베이션 공간인 '서울창업허브'에 들른다. 벤처기업 지원기관으로써 창업하기 좋은 환경의 공공 플랫폼을 시찰한다.(벤처스퀘어 참고기사)

성동구 성수동도 방문한다. 오래된 건물의 리모델링을 통한 지역 활성화 사례를 견학하고, 인근에 위치한 기술 창업자들을 위한 신개념 공유 오피스 '스테이션 니오'를 탐방할 계획이다.

서울 벤처 생태계 공부여행 전체 가이드는 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이용관 대표와 김윤진 홍보팀장이 맡는다.

한편, 공부여행은 블루포인트 파트너스가 후원한다. 참가자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자는 20명이며 대덕특구 발전을 염원하고 행동하는 사람이라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대덕넷 박성민 기자(sungmin8497@hellodd.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신청접수 이메일에는 ▲이름 ▲소속 ▲참여목적 등을 게재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