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 대덕특구 일대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개최
시민과 과학기술인 함께 '과학동행'···과학행사도 풍성

지난해 개최한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모습.<사진=대덕넷DB>
지난해 개최한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모습.<사진=대덕넷DB>
완연한 봄,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 과학동네를 걸으며 '봄'과 '과학'에 심취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과학기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2018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가 내달 7일 오전 9시 30분 연구단지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 대덕넷이 공동주최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한다.

'과학동행, 봄을 담다 과학을 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끼며 다양한 과학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과 시민을 잇는 소통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걷기대회는 연구단지 종합운동장(사이언스 대덕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탐구하길(국립중앙과학관 경유) ▲발굴하길(한국지질자원연구원) ▲상상하길(국제지식재산연수원) ▲부자되길(화폐박물관) ▲지혜롭길(KAIST) 총 5개 코스로 나눠 이동한다.

이번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1부 행사에서는 오프닝과 준비운동이 진행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하는 2부 행사는 본격 걷기대회와 과학체험, 부대행사(OX퀴즈, 공연, 경품추첨) 등이 이어진다.

특히 부대행사에서 감미로운 공연과 푸짐한 상품이 참가자들을 기다린다. 모두가 함께하는 OX퀴즈는 재미있는 과학상식으로, 인디밴드는 봄을 맞이하는 상쾌한 버스킹 공연으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과 기념품이 참자가들에게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사전접수가 필수이며 참가인원은 코스별 선착순 250명이다. 단, 탐구하길 코스는 탄동천의 자연경관을 느끼며 걷는 코스로 1000명까지 신청가능하다.

한편,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swalking.co.kr)를 통해 사전접수로 이뤄지며 문의사항은 전화(070-4171-3506)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 및 과학기술인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초등학생의 경우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해야 한다.

2018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포스터.<사진=대덕넷>
2018 과학 어울림마당 걷기대회 포스터.<사진=대덕넷>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